다이어트 중에도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지방이 적은 소고기 부위는?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과 칼로리를 걱정해 고기를 피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먹는 음식이 제한될 뿐만 아니라 동물성 단백질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지질과 칼로리를 제한하는 경우, 부위만 잘 선택하면 고기를 먹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방이 적은 쇠고기 부위를 소개하고자 한다.
지질을 걱정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부위는 '안심'이다.
먼저 와규에 함유된 지질과 단백질의 양을 살펴보자.
위 그림은 위에서부터 지방이 적은 순서대로 나열한 것인데, 등심 , 안심, 살코기, 지방을 제거한 허벅지 부위는 지방이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지방이 적은 부위는 단백질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쇠고기 등을 먹지 않고 지질을 철저하게 줄이는 것은 위험하다!
지질은 살이 찌는 음식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는 가급적 제한하려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지질은 섭취한 만큼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에너지로 소비되지 못한 부분이 체지방이 됩니다. 따라서 적당히 섭취한 만큼은 소비되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습니다.
지질은 에너지가 되는 것 외에도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체온 유지
세포막과 뇌신경 조직을 만드는 재료가 된다.
호르몬의 재료가 된다
비타민 운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이렇게 다양한 역할을 하는 지질을 철저하게 끊게 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에너지 부족
호르몬 밸런스가 깨진다.
모발의 윤기와 탄력이 떨어진다.
피부가 거칠어짐
우울증 증상
건강과 미용에 모두 지질이 필요하기 때문에 특히 여성은 적당히 섭취해야 한다.
하루 지질 목표량은 여성 45~65g, 남성 60~90g이다.
양나 갈비살 등을 먹으면 금방 초과할 수 있는 양이지만, 안심이나 다리살 등이라면 조금만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쇠고기는 지질만 잘 조절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지질을 너무 많이 먹지 않으면 살이 찌지 않고, 또 지질이 어느 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면 이제부터는 다이어트 중에도 쇠고기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쇠고기의 살코기에는 지방이 적을 뿐만 아니라 '카르니틴'이라는 아미노산 유래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르니틴은 장쇄지방산(일반적인 지방)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해 연소시켜 에너지를 생성한다.
또한, 생성된 독성 물질을 미토콘드리아 밖으로 내보내 축적되는 것을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방산을 연소시키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으로 판매되는 등 다이어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는 물질이다.
쇠고기의 카르니틴은 다른 식품에 비해 월등히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지질이 걱정된다면 쇠고기 먹는 방법도 조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중 쇠고기를 먹는 것은 적당량만 먹는다면 오히려 의식하고 싶은 부분이지만, 지질뿐만 아니라 먹는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양념에 마요네즈나 설탕을 사용하면 칼로리가 훨씬 높아지므로 맛을 내고 싶다면 소금, 후추, 생강, 마늘, 고추냉이 등으로 맛을 내는 것이 좋다.
즉, 소고기를 먹을 때도 스키야키 등이 아닌 스테이크 등 간단한 조리법이 적합하다는 뜻이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보자! 추천 주문 소고기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지방이 적은 부위의 소고기를 주문해 보자.
브랜드 소고기라면 살코기에 감칠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만족감이 남다르다.
총정리
이번에는 지방이 적은 소고기 부위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소고기 중에서도 램프, 안심, 허벅지 등 부위는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지방 과다섭취가 되지 않는다.
지질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체온 유지
세포막과 뇌신경 조직을 만드는 재료가 된다.
호르몬의 재료가 된다.
비타민 운반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따라서 과도하게 제한하면 건강에도 미용에도 좋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고기의 살코기에는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카르니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지방이 적은 살코기는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재료이다.
조미료와 조리법에 신경을 써서 다이어트 중에도 소고기를 잘 활용해보자.
ダイエット中でも罪悪感なく食べられる脂質が少ない牛肉部位はどこ? | お肉のギフトなら肉贈 選べる肉カタログギフ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