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DEVELOPMENT OF CHICAGO AS A CENTER OF THE MEAT PACKING INDUSTRY page258~262
육류 포장업만큼 새로운 노선의 영향이 두드러진 산업도 드물었습니다. 이 경로가 건설되기 전에는 소와 돼지가 도시로 반입될 때 거의 예외 없이 바로 주변 지역에서 반입되었습니다. 위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가축, 특히 돼지는 장거리 육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포장 센터의 지류 지역 반경이 150마일을 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게다가 인구 밀도가 높아지면서 가축을 시장으로 몰고 가는 과정에서 길가에 방목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이러한 조건과 소비되는 지역에서 동물을 도축하지 않고는 신선한 고기를 얻을 수 없다는 점은 19세기 초반 60~70년 동안 포장업이 집중되지 못한 이유를 부분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이러한 상황은 철도의 등장으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철도의 도움으로 도시 센터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지역과 식료품 및 원자재를 가져올 수 있는 지역이 몇 배로 늘어났습니다. 특히 육류 산업이 그러했습니다. 옥수수와 같은 부피가 큰 상품은 운송비 덕분에 시장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만 수익성 있는 판매를 위해 사육할 수 있었고, 생축을 유리하게 사육할 수 있는 지역은 4~5배나 넓었습니다.²³ 이 사실은 이 시기에 중서부의 더 드문 정착 지역에서 가축 사육이 얼마나 중요했는지 부분적으로 설명해줍니다. 1863년 시카고 선박 운하 대회에 참석한 한 연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돼지는 매우 칭찬할 만한 가치가 있고 흥미롭고 중요한 동물입니다. 그의 자비롭고 효율적인 도움과 협조 없이 어떻게 이 5억 부셸의 곡물을 모두 바다로 내려보낼 수 있었을까요? 그렇게 산더미처럼 쌓인 곡물, 특히 인디언 옥수수를 어떻게 팔거나 처분할 수 있었을까요? 그러나 인간의 독창성과 사건의 필요성 덕분에 그 과정이 발견되었습니다. 작물을 압축하여 휴대가 간편한 형태로 동물에게 먹여 대량으로 줄인 것입니다. 돼지는 옥수수를 먹고 유럽은 돼지를 먹습니다. 돼지는 네 다리에 15~20개의 옥수수 가마니를 싣고 다니니 옥수수는 육화됩니다²⁴.
운송 또한 포장 산업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돼지와 소를 돼지고기와 소고기, 돼지기름과 우지로 만든 통으로 줄이면 무게가 크게 줄어들 뿐만 아니라 훨씬 더 편리하고 관리하기 쉬운 형태로 만들어집니다[시카고 타임즈]. 며칠 동안 차에 가둬두는 것만으로도 이 재고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화주는 좋은 정육점의 고기뿐만 아니라 피와 뼈, 뿔과 발굽, 온갖 종류의 내장에 대해서도 운임을 지불해야 하며, 그들을 돌볼 사람을 고용하고 건초와 곡물을 사서 먹여야 합니다. 반면에 식량 통은 마차에서 차로, 창고에서 창고로 굴러다니기만 하면 되고, 아무리 긴 여정에서도 다치지 않고 만족스럽게 쉴 수 있으며, 돌봐줄 사람도 필요 없고, 음식이나 음료에 지출할 필요가 없으며, 힘든 여행이나 오랜 보관으로 무게가 줄거나 품질이 손상되지도 않는다.²⁵
일단 시작되자 시카고의 철도 시설은 급속도로 늘어났습니다. 시카고로 들어온 첫 번째 노선은 현재 시카고와 노스웨스턴의 지선인 갈레나와 시카고로, 1848년 10월 5일에 개통되었습니다.²⁶ 미시간 남부 및 북부 인디애나 철도는 시카고에 도착한 최초의 동부 노선이었으며 1852년 초에 개통되었습니다. 같은 해 말에는 미시간 센트럴이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일리노이 주 의회는 1851년 2월 10일 일리노이 센트럴을 설립했고, 의회는 1850년 9월 20일 건설을 돕기 위해 토지를 허가했으며, 1853년에 도시에 들어섰습니다. 시카고, 록 아일랜드, 태평양 철도는 1854년 2월에 완공되었습니다.²⁷ 철도는 급속도로 확장되어 1861년에는 시카고를 중심으로 총 길이 4,500마일의 13개 주요 노선이 연결되었습니다.²⁸
1840년 일리노이, 위스콘신, 미네소타, 아이오와, 미주리, 텍사스, 캔자스, 네브라스카, 다코타에는 1마일의 철도가 없었으며, 오늘날 시카고는 이 주에서 대부분의 돼지와 소를 사육하고 있습니다. 1850년에 이들 주의 선로 길이는 131마일이었으나 1860년에는 5,474마일, 1870년에는 15,105마일, 1880년에는 33,344마일로 늘어났습니다. 일리노이주에서만 철도는 1850년 111마일에서 1860년 2,790마일, 1870년 4,823마일, 1880년 7,851마일로 늘어났습니다.²⁹ 거의 예외 없이 이 도로는 시카고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시카고 발전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이러한 교통 시설이 시카고의 육류 산업에 미친 영향은 처음부터 분명했습니다. 미시간-일리노이 운하가 개통된 지 2년 만에 운하를 통해 운송된 돼지고기는 300% 증가했습니다.³¹ 1853-1854년에 시카고로 운송된 총 73,980마리의 돼지 중 45,779마리는 갈레나 및 시카고 철도를 통해, 14,225마리는 시카고 및 록 아일랜드 라인을 통해 반입되었습니다.³² 1861년 총 177,101마리 중 2만 마리를 제외한 모든 소가 철도를 통해 시카고로 반입되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에 따르면 갈레나와 시카고 철도(건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수익성이 없는 사업이라고 생각했던 노선)의 교통량이 너무 많아서 1850년 이사들은 10%, 1851년 15%, 1852년 15%, 1853년 20%, 1854년 21%, 1855년 17%, 1856년 22%의 배당을 선언했습니다. “³⁴ 1852년과 1860년 사이에 시카고에서 포장된 소의 수는 두 배로 증가했고, 도살 및 치료된 돼지의 수는 세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³⁵
물론 이러한 증가가 전적으로 철도 덕분은 아니었습니다. 1840년부터 1860년까지 미시시피 상류 계곡의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지역 전체에서 농산물의 생산량이 꾸준히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시장에 판매할 농산물의 공급이 계속 증가했고, 자연스럽게 시카고로 보내는 물량도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식료품은 오랫동안 남부 주에서 대량으로 판매되어 왔으며 수년 동안 뉴올리언스를 통해 동부 및 유럽 시장에 도달했으며 밀워키, 케노샤, 라신과 같은 호수 항구를 통해 외부 세계로 진출했습니다. 시카고가 이제 경쟁자들을 제치고 마침내 그들을 앞설 수 있었던 것은 철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남북전쟁은 이러한 우위를 더욱 가속화했을 뿐입니다. 적대 행위가 발발하자 미시시피 강 하류의 출구가 즉시 폐쇄되었을 뿐만 아니라 북부 농산물의 남부 시장이 거의 사라졌습니다.³⁶ 그 결과 시카고로 들어오고 나가는 상품 운송이 단번에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의 효과는 육류 산업보다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 활동은 없었습니다. 1860년 시카고로 들어온 돼지는 392,864마리, 1861년에는 675,902마리로 전년도의 거의 두 배, 1862년에는 1,348,890마리로 증가하여 12개월 동안 거의 100% 증가했고, 1863년에는 전쟁 중 최고치이자 3년 전의 거의 5배에 달하는 1,956,873마리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