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사람들이 소고기를 먹지 않는 이유
Why Thai People Don’t Eat Beef
태국인 친구들을 바비큐 파티에 초대할 때, 그들 중 일부는 “저는 소고기를 먹을 수 없어요. 돼지고기나 닭고기 같은 다른 고기를 먹거나 가져와도 될까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맛있는 소고기를 거부하는 것일까요? 그렇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부 태국인들은 소고기를 먹습니다.
소고기는 사실 태국의 전통적인 식문화의 일부입니다. 태국인들은 소와 물소의 두 가지 큰 동물의 고기를 먹습니다. 소고기를 먹느냐 물소 고기를 먹느냐는 농업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태국 북부 지역에서는 소를 농업에 사용하기 때문에 물소가 식탁에 오릅니다. 반대로, 중부 지역 농부들은 물소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소고기를 즐깁니다.
그러나 일부 태국인들이 소고기를 먹지 않는 주된 이유는 종교입니다.
중국 불교와 소고기
태국은 다양한 민족이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2019년 기준, 태국-중국인 인구는 약 14%입니다. 그리고 태국-중국인들은 소를 신성한 동물로 여깁니다.
중국 불교에서 소는 관음보살(관세음보살)의 아버지의 화신입니다. 이것은 소가 신의 선물이라고 믿는 힌두교와 비슷합니다.
이 믿음은 관음보살을 숭배하는 태국계 중국인들에게 영향을 미쳐 소고기를 먹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태국계 중국인의 젊은 세대는 소고기 소비에 더 개방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현대 농업이 냄비에 소를 데려다 놓다
앞서 언급했듯이, 소와 물소는 일반적으로 농사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 농업과 기계가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되자, 그들은 농부의 냄비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농장 소와 물소는 식용으로 사육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기의 품질이 최고의 맛을 내는 요리를 만들어 내지는 못했고, 모든 태국인이 그 강한 냄새를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태국 국내산 쇠고기의 생산량이 훨씬 더 발달되어 있고, 요즘은 일반적으로 소비되고 있습니다. 태국을 여행할 때, 대부분의 식당에서 쇠고기를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와 등급의 태국 쇠고기 품종이 여러분의 시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유명한 호주산 쇠고기와 와규도 식당에서 제공됩니다.
전통적인 농업 방식, 중국 불교, 그리고 소 생산은 모두 “왜 태국 사람들은 소고기를 먹지 않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그러나 현대적인 소고기 생산 방식의 발전으로 인해 태국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는 메뉴에 소고기를 포함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코로나19 이후에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길거리 음식 카트에서도 유명한 요리인 팟 카 프라오의 소고기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Why Thai People Don’t Eat Beef
When you’re inviting Thai friends to a barbecue, some of them may just pass on the tasty beef. We’re here to share why.
mediu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