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에서 쇠고기 판매하기
Selling beef in Thailand
뉴질랜드산 쇠고기는 태국에서 맛이 좋기로 유명하지만, 호주산 쇠고기만큼 상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태국의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이 시장에서 뉴질랜드산 쇠고기를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얻으십시오.
태국에서 쇠고기를 사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태국인들은 수입 쇠고기의 맛과 품질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입 쇠고기를 먹습니다. 다른 단백질 식품만큼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수입 쇠고기는 특별한 날이나 소득 수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먹습니다.
2023년 기준으로 태국인들은 1인당 1.14kg의 쇠고기를 먹습니다. OECD는 2031년에 1인당 쇠고기 소비량이 1.11kg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태국인들은 소고기를 구매할 때 제품의 설명, 원산지, 등급(일본산 소고기의 경우)
포장(예: 매력적이고 우아한 디자인)에 주의를 기울이고, 신선도를 위해 잘 밀봉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색깔, 외관, 지방, 탄력성을 보고 품질이 좋은지 확인합니다.
태국인들은 소고기를 어디에서 구매할까요?
태국인들은 현지산 소고기와 수입 소고기를 다음에서 구매합니다.
Tops와 같은 슈퍼마켓에서 정기적으로 식료품을 구매하는 경우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을 위해 Lotus나 Big C와 같은 대형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경우
다양한 종류, 저렴한 가격, 할인 행사를 위해 Makro와 같은 도매 센터를 이용하는 경우.
태국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소고기를 좋아할까요?
신선/냉장 소고기 vs 냉동 소고기
태국인들은 신선하거나 냉장된 고기를 선호합니다. 냉동 쇠고기는 더 저렴하지만 조리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고 품질이 낮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드라이 에이징 쇠고기는 품질이 좋지만 너무 비싸다고 여겨집니다.
인기 부위
안심, 서로인, 척롤은 태국산 쇠고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위입니다.
립아이와 티본은 모든 수입 쇠고기에 인기가 있습니다.
태국인들은 또한 양념 소고기와 밸류팩 소고기도 구매합니다. 양념 소고기의 가장 인기 있는 맛은 후추맛이지만, 소비자들은 직접 양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밸류팩 소고기는 샤브샤브(일본식 전골 요리), 바비큐 또는 크라프라오(태국식 볶음 요리)로 즐겨 먹습니다.
왜 태국에서 소고기를 판매해야 할까요?
다른 육류보다 더 좋은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가금류, 생선, 돼지고기가 흔히 생산되는 태국에서 사람들은 소고기를 더 맛있는 고기로 여깁니다. 특별한 날에 자주 선택됩니다.
현지 태국 요리에서 흔히 사용됩니다.
소고기는 태국 요리, 특히 팟 크라포우 누에, 구아이 테우 루에, 파낭 누에와 같은 인기 요리의 핵심 재료입니다.
관광 산업도 태국에서 쇠고기 소비를 늘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4년 10월 현재, 태국은 전년 대비 30% 증가한 2,660만 명의 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2025년까지 4,000만 명의 방문객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젊은 태국 소비자들은 새로운 식사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태국의 젊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새로운 음식, 특히 고품질 수입 쇠고기를 사용하는 일본, 한국, 미국, 유럽 등 국제 요리를 시도해 보고 싶어 합니다.
쇠고기에 대한 관세나 할당량이 없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태국에 수입되는 쇠고기와 내장에 대한 관세와 할당량이 자유 무역 협정을 통해 제거되었습니다.
태국에서 쇠고기를 판매하는 데 어떤 어려움이 있습니까?
태국에서는 소고기를 잘 먹지 않습니다.
HarrisX의 조사에 따르면, 태국에서는 60%의 사람들이 소고기를 거의 먹지 않거나 전혀 먹지 않는 반면, 5회 이상 먹는 사람은 3%에 불과합니다.
소고기를 먹을 때, 그들은 집에서 식사를 준비할 때 차가운 소고기를 선호합니다. 태국인들은 가정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부로 여기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냉장 소고기에 대한 수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산 소고기는 태국산 소고기나 다른 수입 소고기보다 덜 인기가 있습니다.
태국인들은 뉴질랜드산 소고기를 가장 먼저 떠올리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은 태국산 소고기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이 적당하며, 신선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품질이 낮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산 소고기(80%)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인기 있는 수입 소고기이며, 그 뒤를 호주산(78%)과 뉴질랜드산(72%)이 따르고 있습니다.
쇠고기의 마케팅
뉴질랜드의 이야기를 전하세요
태국의 소비자들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쇠고기를 구매할 때, 그들은 목초 사육 또는 유기농 쇠고기 제품을 찾습니다.
소비자들에게 뉴질랜드 쇠고기가 어떻게 경쟁사와 차별화되고 신뢰성을 구축할 수 있는 유기농, 자연, 안전, 프리미엄 제품인지 보여주세요. 뉴질랜드 쇠고기는 종종 호주산 쇠고기와 비교되고 연관됩니다. 신중하게 만든 도구 키트를 활용하세요.
소매점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쇠고기 부위와 재고를 매장에 소개하세요
다양한 제품과 재고를 수입하여 브랜드의 가시성과 소매 판매를 늘리십시오. 뉴질랜드산 쇠고기는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없습니다.
쇠고기 요리법을 보여주는 홍보물을 활용하십시오.
브랜드 홍보물을 활용하여 뉴질랜드산 쇠고기를 요리하는 것이 얼마나 간단한지에 대한 레시피와 아이디어를 공유하십시오. 태국 사람들은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메뉴를 염두에 두고 쇼핑하지만, 쇼핑할 때 브랜드를 바꾸거나 쇠고기를 더 많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 내 마케팅 캠페인 진행
태국의 소비자들은 쇼핑할 때 직원에게 추천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매장 내 슈퍼마켓 직원들에게 제품의 특성에 대해 교육하십시오. 매장 내 판매 촉진 및 샘플링은 소비자의 제품 구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운영
유명 셰프가 페이스북에서 가상 요리 수업을 하거나 관련 레시피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십시오. 이렇게 하면 제품의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포장에 목초 사료와 곡물 사료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십시오.
예를 들어, 곡물 사료와 풀 사료의 차이점을 나열하고, 풀 사료가 더 좋은 이유를 설명합니다. 태국 소비자들은 쇠고기에 대한 지식 수준과 품질에 대한 개인적인 해석이 다양합니다. 그들은 포장을 보고 제품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합니다.
제품 가격 인상 고려하기
현재 뉴질랜드산 쇠고기의 가격대는 태국산 쇠고기의 가격과 비슷하고, 다른 수입산 쇠고기보다 저렴합니다.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하십시오. 태국 사람들은 뉴질랜드산 쇠고기 제품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할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