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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행복을 파는 아이스크림 가게
  
1. 아이스크림 값보다 고객이 더 중요하다.
최대한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여 가족처럼 고객을 대하라
그것은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예쩔이기도 하거니와 사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필수조건이다.
   
2. 고객의 이름과 즐겨 찾는 메뉴를 기억하라.
어떤 사업이든 단골손님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단골 손님은 어느 날 갑자기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3. 친근하고 따뜻한 웃음으로 인사하라
미소로 고객을 맞는 것은 그 고잭이 그 시간이루를 어떤 기분으로 보내게 될 것인가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4. 맛으로만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고객을 상대하는 일이 힘들고 진이 빠진다 할지라도, 바로 그러한 고객들이 있기에 당신이 사업을 꾸려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5. 무례한 고객에게 한번 더 미소를 지어라
무례한 손님을 상대하더라도 겸손한 태도로 그들을 대해야 한다. 당신이 똑같은 태도로 그들을 대하면 고객은 즉시 당신의 가게에 발길을 끊을 것이다.
   
6. 고객을 기다리게 하지 마라
아침마다 가게 문을 여는 이유는 고객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그러므로 모든 초점을 고객 서비스에 두어야 한다.
   
7.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잊지 마라
새로운 맛이 아무리 대유행이라고 해도 담백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이 훨씬 더 많다. 기본을 갖추는 일이야말로 고객을 배려하는 제1의 원칙이다.
   
8. 실수로 떨어뜨린 콘은 무료로 바꿔주라
고객이 콘을 떨어뜨렸다면 기꺼이 새것으로 바꿔주고 고객에게 불편을 주었다면 무료로 배송해줘라. 그럴 경우 고객은 더 크게 만족하고 더 크게 보상할 것이다.
   
9. 휘핑크림과 견과류를 올려드릴까요?
작은 것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수익도 크게 향상된다.
   
10. 체리는 항상 공짜랍니다.
썬데 위에 체리를 올려주어라 손님의 하루를 즐겁게 할 뿐 아니라 당신의 사업도 번창하게 해 줄 것이다.
11. 사장은 고객이 아니다.
직원들에게 심어주어야 할 목표의식은 단순하다.
모든 손임에게 항상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로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12. 항상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준비하라.
당신이 만드는 제품이나 음식을 직접 사용해보고 맛을 보라.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맛을 제공하고 있는지 점검하라.
   
13. 미디엄 콘은 누구에게나 미디엄 콘이어야 한다.
고객들은 딱 그들이 요구하는 만큼 받기를 바란다. 그들이 당신을 찾는 첫 번째 이유도 바로 자신이 원하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믿음 때문이다.

14. 거래처 사람들에게 밀크세이크를 대접하라
배달을 하는 사람이나 물품 공급을 하는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라. 그것이 인간적인 도리일 뿐만 아니라 사업에도 적지 않게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15. 거래처 결제를 늦지 않게 하라
거래처와 좋은 관계를 맺으면 더 나은 거래조건에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것이며 필요한 물품을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6. 토요일 아침을 직원들에게 투자하라
당신이 하는 사업에서 직원이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직원교육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을 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하라.
   
17. 기본중의 기본, 기계관리
항상 정상 가동되는 설비 시설은 사업에 필수적인 요소로서 어떤 비용을 치르더라도 반드시 유지 보수해나가야만 한다.
   
18.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보여라
리더십이란 직원들과 동료들 그리고 팀원들이 각자 자기 능력을 발휘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19. 냉장고가 있는 이웃과 친구가 되어라
경쟁관게에 있는 업체라도 이웃의 가게에 들러 인사를 나눠라, 시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긍적적으로 공생하는 최고의 협조자가 될 수 있다.
   
20. 너무 익은 바나나는 미련없이 버려라
물건이나 음식이든 제대로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라 작은 것을 아끼기 위해 주저하다간 더 큰 손해를 보게 된다. 검게 짓무른 바나나는 과감히 버려라.
   
21. 당신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사랑하라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특별한 이유 없이도 마음이 끌리고 즐길 수 있는 일을 찾아내야 한다. 그러면 그 일에 푹 빠져서 더 잘 가고 싶은 생각이 절로 솟구치게 마련이다.
   
22. 케이크 전문가가 되라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어디에나 변화가 있게 마련이다.
그리고 그러한 변화의 흐름에 올라탈 때 사업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23. 손님이 없을 때 더 바쁘게 움직여라
끊임엇이 몸을 움직이고 무언가 새로운 것을 고민하고 시도한다면 그것들이 모두 자신만의 노하우로 쌓이게 될 것이다.
   
24. 주문하기 전에는 일기예보를 들어라
트렌드를 파악하라. 밖에는 폭우가 쏟아져 내리는데 아이스크림을 잔뜩 주문해놓고 그것을 껴안고 있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25. 좀더 저렴한 우유를 얻기 위해 좀 더 부지런해라
중요한 것은 우리가 절약할 수 있는 한두 푼의 돈이 아니라 늘 행동으로 배어나는 마음가짐이다. 사소한 것이라도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라.
   
26. 어머니가 석연찮아 할 때에는 가격을 올리지 마라
가격을 결정할 때 마음이 편치 않다면 그 감정에 솔직해져야 한다. 합리적인 가격을 받고 있다는 느낌을 자기 스스로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27. 제품의 칼로리를 알아 두라
제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두어라 아는 사람에게 묻고 자료를 찾아보고 관련 서적을 읽어가며 제품에 대해 완변하게 숙지하라.
   
28. 폐점 시간을 철저히 지켜라
정해진 폐점 시간에 가게 문을 닫아라. 그러면 당신의 삶은 한결 더 풍요로워질 것이다. 그리고 처음의 열정을 잃지 않고 다음 날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이다.
   
29. 컨벤션에 참석하라
밖으로 시선을 돌려 세상과 소통하라. 같은 업종의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라.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30. 지역사회를 후원하라
사업이란 그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고객이 있어야만 가능하다. 그런 점에서 사업의 지지기반이 되어주는 지역사회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순리이자 도리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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