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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점 경영학 6. 식육 상품화 방법과 이해

식육 상품화 방법과 이해

 

RTC 상품 : 정육점에서 상품화는 단순히 정육을 정형한다는 개념을 넘어 메뉴화 해서 가정에서나 사용처에서 별도의 작업없이 바로 요리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RTE 상품 : 고객이 바로 원하는 장소에서 바로 먹을 수 있게 해 주는 상품을 말한다. 예) 장조림, 익힌 불고기, 갈비찜, 족발, 치킨, 

HMR : 가정 간편식 개념의 델리제품도 상품화 해야 한다. 

정육점이 단순히 생고기를 판매하던 식육점의 개념을 넘어 고기 반찬 가게 라는 새로운 개념의 상품 개발이 시도되어야 한다. 

정육점에서 족발, 치킨, 보쌈, 탕수육등 배달 야식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과거 배달 사원을 고용해야 하는 특수한 환경에서 우리나라에서만 치킨 전문점이라는 형태의 음식점이 존재하고 있다. 

배달의 민족등 3자 발달 서비스가 도입된 지금 육류로 만드는 모든 배달 야식 메뉴에 대해서 정육점 (식육 판매점)이 타 업종보다 경쟁 우위에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정육점 (식육판매점)은 RTC,RTE,HMR, 배달 야식등 다양한 상품 구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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