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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육점 경영학 7 마케팅1


식육 판매점 마케팅


소매 정육업자들과 농장 상점을 위한 지침서


[신규 및 기존 고객들로 영업의 기회를 극대화하는 방법]


당신의 사업을 마케팅하라


오늘날 성공적인 소매 정육점 사업을 성장시키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특히 비즈니스 계획에 따라 당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방법과 매출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마케팅’에는 여러 가지 측면이 있으며 어떤 요소도 단독적으로 다룰 수 없다. 소비자의 니즈를 조사하고 이해하는 것부터 성공적인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는 다양하다.



영업 프로모션 & SWOT 분석


-판매 프로모션(판촉/홍보)이란 무엇인가?


프로모션이란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영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단기 전술적 마케팅 도구다. 이는 귀사의 개별 비즈니스 계획에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판매 프로모션이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는가?


.기존 고객에 대한 판매의 극대화


.새로운 고객 유치


.소비자들의 인식 제고


.새로운 제품군 및 기존 제품에 대한 관심 유도


.시험 상품과 반복 상품에 대한 권장


.시즌별 구매 최고액 제고


.특정 분야 고객에 대한 공략 가능


.경쟁 업체에 비해 두드러지는 이점 제공



-비즈니스 잠재력의 최대치를 확보하려면 모든 프로모션은 아래와 같이 행해야 한다:


S – Specific (구체성)


M – Measurable (주목할 만함)


A – Achievable (달성 가능성)


R – Relevant (관련성/적절성)


T – Timely (시의적절)



-SWOT 분석이란 무엇인가?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기 전, SWOT 분석을수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SWOT는 S(강점)., W(약점), O(기회), T(위협)을 의미한다.


-SWOT 분석은 당신 사업에서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다.


-사업이 잘 하는 점과 개선해야 하는 점을 파악하는 일에 도움이 된다. -SWOT 분석은 언제 실시하느냐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어떤 요소들은 늘 같지만 많은 요소들은 변화합니다. 분석을 수행한 후에는 자신의 강점과 기회에 들어맞으며 약점과 위협을 최소화하는 프로모션 활동을 정할 수 있습니다.



-SWOT 분석 양식


-STRENGTHS 강점


귀사와 귀사의 사업이 잘하는 일이면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요소를 나열하십시오.


- WEAKNESSES 약점


귀하의 사업 및 주변 환경과 관련된 취약 요소를 나열하십시오.


-OPPORTUNITIES 기회


어떤 새로운 요소가 당신으로 하여금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합니까?


-THREATS 위협


당신과 당신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만한 경쟁 및 외부 요인들



-효과적인 SWOT 사용


효과적인 SWOT 분석은 내부 및 외부 요인들을 모두 망라해 살펴볼 수 있다.



내부 요인(INTERNAL FACTORS)


고객이 행동하는 것처럼 매장을 걸어보고 다음의 영역을 모두 비판적인 시선과 그를 평가함으로써 주의가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십시오.



• 시설(장내)의 내부 배치 – 사람들이 서빙 구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까? 제품이 선명하게 진열되어 있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까? 전체 매장의 활용성을 높이도록 배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까?


• 매장(혹은 포스기) 재료 – 최신 상태입니까? 눈에 잘 띄나요?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있나요? 리플렛 디스펜서(leaflet dispensers)가 가득 차 있고 깨끗하나요? 벽에 포스터는 잘 붙어있나요?


• 쇼윈도 진열장 – 화려하고 매력적인가요? 전시된 제품은 연중 시기와 관련이 있나요? (예: 7월은 바비큐 제품을 위한 달로 쇠고기 스튜는 아님) 모든 영업 핫스팟의 위치가 올바르고 가득 차 있나요?


• 냉장 진열장 – 잘 채워지고 전시되어 있나요? 주된 프로모션 라인이 눈에 띄나요? 뒷받침해주는 포스기가 제 자리에 있나요?


• 건조 식품 디스플레이 – 가격이 적당하고 충분한가요? 캐비닛/선반이 모두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나요? 세일중인(혹은 그냥 판매중인) 상품이 귀사의 제품군에 보탬이 되나요? 홍보 자료가 잘 준비되어 있나요?


• 직원들의 모습 – 그들은 모두 개인위생과 제시되어있는 합의된 기준을 준수하고 있나요? 그들의 유니폼은 모두 깨끗하고 눈에 띄나요? 모자는 쓰고 있나요? 아니면 긴 머리는 뒤로 잘 묶었나요?


• 바닥 – 깨끗하고 어수선하지는 않습니까?


• 벽 – 모든 잔여물(스카치 테이프를 포함해서)을 제거했고 깨끗한 상태인가요?


• 조명 및 붙박이 – 조명이 적절하고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나요? 모든 붙박이가 깨끗하고 잘 관리되고 있나요?




외관 분석 (EXTERNAL ANALYSIS)


이 섹션은 네 분야로 나뉘며 각 분야에 대해 SWOT 분석을 실시해야 한다.


1. Your customers (당신의 고객들)


2. Your competitors (당신의 경쟁자들)


3. Beneficial relationships (유익한 관계)


4. Traffic generators (교통/혼잡 발생)




장점의 예시 (Example Strengths)


• 위치 (중심가의 코너 옆, 주차장 옆, 그리고 이용자의 90%가 문을 통과해야 함)


• 눈에 띄는 중심가 상점 창구 옆


• 두 세대째 도시에 머물고 있는 가족 사업체


• 대대적인 개장/수리를 거쳤다


• 지역 농장에서 기르고 조달한 고기 판매.


• 수많은 대회에서 신선육 제품에 대해 다양한 영광을 거머쥠


• L.Chop (son) 올해의 젊은 소매 정육업자


• 3년 연속 Top Shop Awards 수상 후보




약점의 예시 (Example Weaknesses)


• 옐로라인(주차금지 황색선)이 매장 전면에 두 개 이상 있다.


• 자선 상점 옆에 위치한 중심가의 많은 상점들이 문을 닫았다.


• 보행자 전용 구역의 반대편 끝자락에 위치


• 주차장은 오후 6시 이후에 문을 닫고 일요일에도 문을 닫는다(크리스마스 제외)




기회의 예시 (Example Opportunities)


• 가정 배달 및 차량 배송 서비스의 시작


• 테이크아웃 음식 서비스 개발(집으로 가는 직장인을 위한 것)


• 개인적인 경험과 지식의 적절한 활용


• 인근 보행자들의 이동 시간에 맞게 영업시간 변경




위협의 예시 (Example Threats)


• 신선육 코너가 있는 오픈 예정인 슈퍼마켓


• 3개월 이내에 중심가의 독립 청과상이 폐업


• 상점의 폐업은 사람들이 중심가에서 쇼핑하는 이유가 줄어듦을 의미


• 아들이 자신만의 독립을 원함



성공적인 판매 프로모션의 열 가지 예시


SWOT 분석을 수행하면 다음과 같은 적절한 영업 프로모션 전략을 파악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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