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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교익의 치킨 논쟁 우리나라 닭고기 통마리유통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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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드 미트마케터
Nov 25. 2021
닭고기 부분육 유통이 발달된 일본에서는 닭다리의 편중되어 있다.
우리나라 역시 닭다리를 무척 좋아한다.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닭고기 유통에서 부분육 유통비율은 20%대다.
우리나라에서 부분육 유통비율이 돼지고기처럼 높아지면 삼겹살만 좋아하고 뒷다리를 소비하지 않아서 고민하는 한돈업계처럼
닭다리만 소비되고 가슴살이 남아서 골치거리가 될거다.
가격면에서도 인기있는 닭다리살 가격은 폭등하고 가슴살가격은 별로 떨어지지 않을 수 있다.
결국은 빠른 부분육 시장도입은 소비자의 부담만 증가시킨다.
우리나라 돼지고기시장은 대일 수출등으로 너무 급속히 부분육시장화가 되면서 만성적인 뒷다리 적체 현상의 문제를 안고 산다.
양계는 한국식 사이즈 통마리 유통을 통해 시장을 안정화시키고 있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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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닭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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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돼지 이야기
저자
미트리터러시, 미트마케터 김태경 , 경영학박사(브랜드 마케팅 전공), 저서: 숙성고기의가치를높이는 기술 , 대한민국 돼지이야기, 식당,퍼스널브랜드코칭, 010-5358-8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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