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매장 마케팅은 레스토랑이 커뮤니티 내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알고 좋아하는 회사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 스토어와 협력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므로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세요.
1. 매장 외부에 전단지 걸기
인쇄 마케팅은 레스토랑에 유용합니다. Toast의 2019 레스토랑 성공 보고서에 따르면 레스토랑의 32%는 여전히 신문 및 잡지 광고를 사용하고 있으며, 22%는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다이렉트 메일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편물을 보내거나 광고를 집행할 계획이 없더라도 전단지를 인쇄하여 매장 외부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매장 금전 등록기에 쿠폰 남기기
쿠폰은 레스토랑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데 유용한 프로모션 아이템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64%의 사람들이 음식 및 소매 구매 시 쿠폰을 자주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고객이 구매 시 쿠폰이나 명함을 가져갈 수 있도록 대상 상점의 계산대 옆에 쿠폰이나 명함을 남겨둘 수 있도록 요청하세요.
3. 매장 영수증에 쿠폰 추가
쿠폰 전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 상점에 영수증 뒷면에 쿠폰을 포함하도록 요청하세요. IndoorMedia의 연구에 따르면 쇼핑객의 58%가 식료품점 영수증 뒷면에 쿠폰이 표시된 브랜드에 대해 더 호의적으로 느낀다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잠재 고객이 이미 레스토랑에 대해 호의적인 의견을 가지고 있다면 방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4. 피시볼 추첨 또는 경품 행사 개최
무료 점심을 받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명함이 담긴 어묵 그릇이 금전 등록기에 이미 있을 수 있습니다. 몇몇 지역 비즈니스에 동일한 경품 형식을 매장에 설정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더 좋은 방법은 상점과 제휴하여 당첨자에게 이중 할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스토어가 도움을 줄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이중 이벤트를 위한 팀 구성
한 번에 많은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지역 상점과 함께 이벤트를 주최하세요. 대부분의 마케터는 이벤트가 디지털 광고,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보다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이라고 말합니다. 지역 상점과 협력하여 거리 박람회, 테마의 밤 또는 지역 이웃 행사를 개최하세요.
6. 매장 이벤트에 음식 제공
이벤트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싶지 않다면 지역 상점에 음식을 제공하여 지역 상점을 지원하세요. 62%의 사람들이 음식을 먹으러 이벤트에 간다고 답했기 때문에, 여러분의 작은 공헌이 손님들에게 더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7. 팝업 스탠드 만들기
지역 매장에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벤트를 열지 않아도 됩니다. 전미 레스토랑 협회 설문조사에 응답한 셰프 중 절반 이상이 팝업 레스토랑을 인기 트렌드라고 답했습니다. 매장을 오가는 고객에게 최고의 요리 샘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만들어 보세요.
8.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소셜 네트워크 활용
레스토랑 마케팅 계획에 소셜 미디어를 이미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마케터의 89%가 모든 디지털 채널 중 가장 비용 효율이 높다고 응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는 투자하지 않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지역 상점과 협력하여 서로의 소셜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고, 공유하여 참여도와 조회수를 높이면 됩니다. 모두에게 윈윈입니다!
9. 거래 리뷰
레스토랑을 운영하든 소매점을 운영하든, 긍정적인 리뷰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유치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91%가 개인적인 추천만큼 온라인 리뷰를 신뢰한다고 합니다. 스토어 파트너가 레스토랑에 대해 진실되고 정직한 리뷰를 작성하도록 장려하고 직원들에게도 같은 방식으로 리뷰를 작성하도록 요청하세요.
10. 이중 로열티 프로그램 제공
로열티 프로그램은 단골 고객을 개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고객의 절반은 관련성 있고 선택된 프로그램에만 가입한다고 말합니다. 더 많은 고객에게 프로그램을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려면 지역 상점과 제휴하여 어느 한 곳에서 지출한 금액이 두 곳 모두에서 고객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도록 하세요.
지역 상점 마케팅을 유리하게 활용하기
모든 파트너십 마케팅 활동이 레스토랑의 즉각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 잠재 고객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레스토랑 플랜에 지역 스토어 마케팅을 추가하여 다양한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10 Local Store Marketing Ideas for New Restaurants – MyCreativeSh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