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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의 10가지 황금 법칙


퍼스널 브랜딩의 10가지 황금 법칙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어렵고 신화적인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길을 잃기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오프라 윈프리도 자신의 목소리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퍼스널 브랜드 중 하나로 정의하기 전에 작은 지역 쇼에서 여러 가지 스타일을 반복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나 자신을 바라보는 문화 변화와 진화하는 취업 시장 모두에서, 구직 지원이나 창업을 할 때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필수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거의)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매력적이고 독특하며 매력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10가지 황금률을 소개합니다.



1. 집중하세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언론과 취재에 있어 초점을 잃고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이 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핵심 메시지가 무엇인지 결정하고 이를 고수해야 합니다."라고 클릭리의 창립자이자 CEO인 Cooper Harris는 말합니다. 그녀의 퍼스널 브랜드는 배우에서 존경받는 기술 기업가로 극적인 변화를 겪었으며, 그녀는 한 번에 하나의 메시지에만 집중함으로써 이러한 변화를 처리해 왔습니다. 타겟 고객층에 대한 메시지에 집중하면 퍼스널 브랜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정의하도록 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실제로 밀레니얼 세대의 직장 전문가이자 '획기적인 연설자'의 저자 아담 스마일리 포스월스키는 연사들에게 조언할 때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틈새 시장을 개척한 다음, 그 틈새 시장 내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하세요. 최고의 개인 브랜드는 매우 구체적입니다." 마노스 액셀러레이터의 기술 부사장 겸 파트너인 후안 펠리페 캄포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대규모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커뮤니티에 집중합니다. "타겟 커뮤니티 내에서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메시지와 콘텐츠를 하나의 틈새 주제로 일관되게 유지하세요." 브랜드가 좁고 집중도가 높을수록 사람들이 여러분을 더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사나 신입 직원을 채용할 때, 좁혀진 브랜드가 그들이 기억하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2. 진정성 있게 행동하세요.



독창적인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쉬운 방법은 진실하고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인플루언서이자 Popular Demand의 마케팅 책임자인 모니카 린은 "사람들은 진실하지 않은 행동을 통해 바로 알아챌 수 있다"고 말합니다. 브랜드가 카피캣임이 분명할수록 오디언스는 더 많이 가해자를 지목할 것입니다. 모니카의 퍼스널 브랜드는 트위터에서 오디언스와 더 의미 있게 소통하기 시작한 후 엄청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진심을 다하세요. 이렇게 하면 매일 개인 브랜드를 훨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라고 Elumynt의 Facebook 광고 전문가인 William Harris는 설명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오디언스에게 다가갈 때 매일 쉽게 필터링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코인스테이트의 창립자인 저스틴 우는 "퍼스널 브랜드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기술, 스킬셋 또는 업계의 마스터가 되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콘텐츠가 여러분이 누구인지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는 처음에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때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라는 명성을 얻음과 동시에 소셜 미디어에서 그 명성을 증폭시켰습니다. 한 분야에 깊이 숙련되어 있다면 그 명성만으로도 원하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스토리를 전달하세요.



퍼스널 브랜드에 스토리가 없다면 이미 잠재 고객의 절반을 잃은 것입니다. Skyword의 최고 전략 책임자이자 '크리에이티브 커브'의 저자 앨런 가넷은 "요즘 가장 효과적인 퍼스널 브랜딩 전략은 진정한 내러티브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틴셀타운에서 캐릭터의 독백은 지루하고, 퍼스널 브랜드에서는 더욱 지루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소셜 미디어의 공허한 공간에서 브랜드에 대해 외치는 소리를 듣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므로 잠재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Allen은 전 세계 공항에서 정기적으로 청중을 만나 대화를 나누며 따뜻하고 친근한 개인 브랜드를 더욱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토리를 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서면 콘텐츠나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소셜 비디오 전략가인 펠피나 트립의 경우 확실히 그렇습니다. LinkedIn의 자신의 동영상 채널은 플랫폼 전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참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가장 개인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동영상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고객에게 영상 메시지를 보내고, 잠재 고객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항상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기만 하면 되니까요!"



4.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일관되게 콘텐츠와 브랜드 보이스를 제작하면 그 주제에 대한 인정을 받기가 훨씬 쉬워지므로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은 좁은 초점을 갖는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퍼스널 브랜드의 약속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합니다."라고 밀레니얼 리더십 코치이자 디렉터인 피오나 용(Fyiona Yong)은 설명합니다(ICF ACC). 그녀는 기업에서 밀레니얼 세대와 정기적으로 협력하여 그들이 보수적인 업무 목표를 정의하도록 돕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진중함, 외모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보여야 합니다. 사소한 불일치가 개인 브랜드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이와는 반대로, 창의적인 측면에서는 Snapchat의 최고 스토리텔러인 CyreneQ는 "시각적으로나 성격적으로 일관성 있는 무언가를 제안합니다. 사람들이 내 브랜드를 연상할 수 있고 그것이 나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독특한 무언가. 예를 들어, 조수 마스코트를 만들거나 모든 동영상 뒤에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캐치프레이즈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녀의 조수 마스코트인 Ele는 브랜드 작업을 위해 Snap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그녀의 재미있는 퍼스널 브랜드가 Walmart 및 DC와 같은 대형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거칠고 놀랍도록 재미있는 브랜드를 만들든, 보수적이고 기업적인 브랜드를 만들든 일관성이 핵심입니다.



5. 실패할 준비를 하세요.



실패는 힘든 일이며, 우리 모두는 일반적으로 실패를 피하고 싶어 하는 것이 인간의 본성입니다. 하지만 남들보다 우위에 서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려면 실패를 경험해야 합니다. 월트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브랜드를 만들려다 실패했던 첫 번째 시도를 회상할 때 이 점을 자주 언급했습니다. "어렸을 때 힘든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실패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알게 되니까요. 그리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만큼 무서운 일은 없습니다."



스토리즈 바이 팀의 CEO인 티모시 황은 인플루언서 고객을 개발할 때 이런 말을 자주 합니다: "안전지대를 넘어서서 몇 번 실패하기 전까지는 최고의 브랜딩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최고의 브랜드는 언제나 시행착오와 실수, 실패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지 즉각적인 완벽함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6. 긍정적인 영향력을 창출하세요.



일정 기간 동안 퍼스널 브랜드를 개발한 후에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뛰어넘어 다리를 놓거나 브랜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꾸준히 성장시키는 두 가지 방법으로 브랜드를 계속 구축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셸 팬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일해 온 WeWork의 소셜 파트너십 책임자 Jacob Shwirtz는 다음과 같은 지혜를 들려줍니다.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저의 간단한 팁은 현재 직업이 무엇이든, 현재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든, 현재 우선순위가 무엇이든, 항상 자신이 자신의 브랜드라는 것을 기억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남기는 영향을 염두에 두고 우리가 가진 것은 우리 자신의 평판뿐이며 그것이 우리의 브랜드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서로에게 멋진 사람이 되세요!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은 장기적으로 브랜드를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성공적인 사례를 따르세요.



"퍼스널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매일 존경하는 유명인이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처럼 자신을 마케팅하기 시작해야 합니다."라고 Wonghaus Ventures의 CEO인 Jason Wong은 설명합니다. 자신의 퍼스널 브랜드는 일본의 아이스크림, 풍선 수영장 장난감, 밈 등의 주제로 여러 차례 입소문을 타며 "밈 왕"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그의 성공은 종종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트렌드와 인기 있는 개인을 연구한 다음 이를 재치 있게 구현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에만 집중하지 않고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소셜 분석을 창의적으로 분석하고 다음 큰 트렌드를 수립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8. 브랜드에 집중하세요.



앞서 언급했듯이,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기 어렵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를 개인 생활과 분리하는 것입니다. 물론 가능하긴 하지만, 퍼스널 브랜드를 처음 만들 때는 실제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를 동일하게 유지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대학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 빌더이자 멘토와 멘티의 창립자인 팀 살라우도 이 아이디어를 믿습니다. " 퍼스널 브랜드는 어디를 가든 여러분을 따라다녀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자신이 누구인지 진정성 있게 표현하고 자신이 믿는 바를 증폭시켜야 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개인 브랜드는 마케팅, 재무 또는 크리에이티브와 같은 일련의 직무뿐만 아니라 사회 환원, 사려 깊은 리더십 또는 멘토링과 같은 이상도 반영합니다.



9.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이야기를 전하게 하세요.



최고의 홍보는 입소문입니다. 공공 영역에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도 이 규칙에서 예외는 아닙니다. Shopify Plus의 편집장 Aaron Orendorff는 생동감 넘치는 동영상과 가끔 토끼 공동 진행자 한두 명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며 청중은 이를 기억합니다. 시청자들은 밝은 의상과 동물 친구들을 떠올리고 이러한 스토리의 일부를 그의 브랜드에 대한 해석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설득력 있게 말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당신이 방 안에 없을 때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이야기입니다." Maltin On Movies의 공동 진행자인 제시 말틴은 아버지인 저명한 영화 평론가 레너드 말틴과 함께 일하며 지난 수십 년 동안 그의 경력을 쌓는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인생에서 가진 것은 이름과 명성뿐입니다."



10. 유산을 남기세요.



평판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했다면 다음 단계는 여러분이 남길 유산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어떤 키워드와 행동으로 알려지고 싶은가요? 유명 기술 및 스포츠 영웅의 팝아트 초상화를 그리는 Blake Jamieson LLC의 아티스트인 블레이크 제이미슨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일입니다. 유일한 출구 전략은 유산뿐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는 평생의 프로젝트입니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큰 브랜드를 구축하거나 강화하는 전문가들도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데 정해진 규칙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은 특히 새로운 브랜드를 시작하거나 브랜드를 리브랜딩하는 경우 첫 번째 단계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자신의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고 지속적으로 일감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커리어에서 "당신은 누구입니까?"와 "여기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10 Golden Rules Of Personal Branding (forb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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