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2022 선성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준식 Oct 25. 2022

2022 선성을 기다리며......

드디어 오늘 2022 繕性을 인쇄소로 보냈다. 아마도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 초에는 만나지 싶다. 


언젠가 한시를 쓴다고 하니 A라는 양반이 물었다. 


.


A: “한글로 시를 만들고 그것을 한자로 옮기나요?”


나: “……”


.


나에게 물으신 그 사람은 못내 내가 한시를 짓는다는 사실이 미덥지 못한 모양이다.


.


그런데 사실 한시를 지어 놓고 그것을 한글로 옮기는 것이 수 백 배는 더 어렵다. 


.


나에게 물으시는 그 양반 심정도 이해는 간다. 한문을 잘하게 보이지 않는 모양이다. 하기야 대학 교수도 아니고 한문 선생도 아니고 … 그분이 보기에는 나는 확실히 사이비다.


.


하지만 어쩔! 이미 2014년 이후로 8년 동안 한 해 약 6~70편을 썼으니 족히 600편의 한시를 썼다는!


.


내년 이름은 장자 19편 達生으로 마음먹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위를 당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