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한달쓰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onik Mar 15. 2020

[한달]쓰기 시작!

한달동안 매일 글쓰기에 도전 합니다.


[한달]에 참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글을 잘 쓰고 싶었습니다.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많이 읽고 많이 써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강제성을 위해서 플랫폼을 찾고 있었습니다. 1주에 1회 글쓰기로 도전하여 조금씩 글쓰기에 자신감이 생겨서 반달쓰기 도전에 성공하였고 이번 한달쓰기 도전 성고하고 싶습니다.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나요?

-저는 현재 시중은행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돈'과 관련된 일도 하고 있으며 IT기술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만들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습니다. 몇 번의 수술로 인해 남들보다 더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습니다. 먹는 것과 운동하는 것에 대해서도 글을 쓰고 싶습니다.


[한달]에서 어떤 변화와 연결을 만들고 싶나요?

-공대생으로서 글 보다는 숫자를 더 좋아했던 사람입니다. 그런 저에게 글쓰기는 큰 변화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세상에 글을 쓰는 사람이 옆에 있다는 것 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혼자 보다는 함께 한다는 생각이 있다면 포기하고 싶을 때에도 포기하기 쉽지 않거든요. 내가 잘 쓸 수 있는 글을 찾고 싶습니다. 한달쓰기를 같이 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한달]에서 어떤 동료가 되고 싶은가요?

-동료들의 글쓰기에 대해서 평가를 할 만한 실력은 없습니다. 그러나 동료들의 글쓰기는 잘 읽을 수 있습니다. 읽은 후 글쓴이와 공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글쓰는 것이 어렵지만 옆에 동료가 항상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네요. 어려운 걸 함께 하고 있다고 말입니다. 저는 옆에서 함께 가는 동료로 남고 싶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