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대훈 Mar 30. 2023

월간토마토,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

100개 도시,  도시 전략과 마케팅


삶과 문명, 생태와 도시를 보는 100 가지 시선  


나를 부르는 또 다른 이름, 관찰하는자


지난 수십 년 동안 전 세계 곳곳을 누비며 도시를 관찰한 저자 강대훈은 본격적인 탐색을 시도하며 세계 도시가 수립한 전략이 어떻게 시민 삶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날카롭게 분석했다. 도시를 종횡으로 누비는 필드워크와 함께 도시를 입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도시 실계(實計)라는, 자신이 만든 도시 탐색 방법을 동원한다. 도시 실계(實計)는 서지와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 도시 통계를 그 지역의 중산층 사람 수준으로 실제 생활하면서 검증하는 방법이다. 


책을 읽는 동안 우리는 유럽과 중동, 아시아 등 세계 여러 도시를 종횡으로 누비는 저자 강대훈의 발걸음을 따라 그가 실계해 보여 주는 현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공간으로서 ‘도시’를 읽어내고 싶은 독자, 세계 도시 흐름을 이해하고 싶은 독자, 직접적·간접적으로 도시 정책 결정 과정을 주도하거나 그 과정에 참여하는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의미 있는 영감을 제공할 만한 책,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다. (월간 토마토 서평)




예스24, 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2890615


작가의 이전글 지방 관광공사, 자체 마케팅을 해 보아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