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스톱 3

그런데 현실은?

나는 고스톱은 잘 친다

포커도 잘 친다


그런데 현실은?


고스톱이나 포커를 칠 때 나는 상대방의 돈을 따는 것을 제일의 목표로 삼는다.

그 시간을 함께 하는 사람들과의 즐거움 짜릿함 등 등 복합적인 감정들이 있지만 기본은 돈을 따겠다는 기대 생각 의지를 가지고 시작한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삶에서는 그러지 않았다.

돈보다는 일을 하는 의미에 두었던 것 같다


의사라는 본분이 뭔지 요즘은 헷갈리지만 개업을 할 때도 엄청난 돈이 들어가는데도 오히려 고스톱이나 포커를 칠 때 보다도 더 치밀하지 않았고 돈을 따는 게 제1 목적이 아니었다.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병원 환자들이 최고라고 부르는 병원

그러면 돈이 따라올 줄 알았다.


뭐가 맞는 말인지

작가의 이전글 고스톱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