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 쿡 May 21. 2024

직원관리

식당성공회

안녕하세요. 결혼을 준비 중인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저는 큰 식당의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 직원들의 실수가 잦아져서 화가 많이 납니다. 아무리 설명해도 고쳐지지 않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모습에 정말 답답하고 짜증이 납니다. 이런 상황에서 문제가 직원들에게 있는지, 아니면 저에게 있는지 고민이 됩니다.

제가 화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보니 몇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 기대와 현실의 차이: 직원들이 제 기대대로 움직여주지 않아서 답답함을 느낍니다.

2. 스트레스 누적: 일이 잘 풀리지 않고, 반복되는 실수들이 쌓여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3. 책임감: 매장을 잘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직원들의 작은 실수도 크게 느껴집니다.


결국, 저는 열정은 크지만 여유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쌓이고 화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자신을 돌보세요: 충분한 휴식과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세요.

2. 직원들의 입장을 이해하세요: 그들도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에 있다는 점을 인정하세요.

3.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세요: 실수를 지적할 때 비난보다 개선할 방법을 제시하고, 잘한 점에 대해서는 칭찬하세요.

4. 명확한 지침을 제공하세요: 직원들이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명확한 지침과 훈련을 제공하세요. 그들의 역할과 기대를 명확히 알려주세요.

이런 접근을 통해 매니저로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직원들과의 관계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 식당성공회 

https://cafe.naver.com/tlsdyddlsrhddb

관련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GE5pup6vbOM

작가의 이전글 진상손님 대처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