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접힐만한 게임 프로젝트를 피하는 방법
>아래 조건을 만족하면 피해야 한다고 봅니다.
1.게임이 뭔가 새로운 시스템인데, BM을 넣기 애매하다거나, 게임플레이 자체가 너무 새롭다거나,너무 인디스러운 프로젝트 (이건 경영진이 바뀌면 금방 접힐 가능성 높음 )
2.회사 자체가 불안해서 사람들이 금방 금방 그만둬서, 팀 존속 자체가 불안하다. >재무적으로 불안하거나 경영진에 대한 직원들의 신뢰가 바닥까지 떨어진 경우
3.회사에 허들 시스템이 까다롭고, 허들을 넘지 못하면 프로젝트가 접히는 케이스가 있고, 실제 몇달 마다 허들을 넘어야 한다. (실제 접힌 사례가 많다)
4.프로젝트의 수장이 힘이 없어서, 자주 교체되거나 / 프로젝트 자체의 인원이 많이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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