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Oct 05. 2020

연휴 동안 팝계에서 들린 소소한 소식들

장르 인사이드 #POP

긴 연휴를 지나 결국 월요일이 돌아왔습니다. 월요일 어서오고 연휴 동안 휴식과 함께 음악계 소식들에서 아예 눈을 떼고 있었을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한 주간 있던 팝계 소식들, 그 중에서도 능동적으로 찾지 않으면 잘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소소한 소식들"을 모아 모아 소개해 봅니다. 


Kanye West,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걱정을 표하다

트럼프 대통령 내외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그의 공식인증된 절친(…) Kanye West는 이에 대한 걱정을 표하며 다음과 같은 트윗을 남겼습니다. 


"예의 바르게 행동할 필요가 있어.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가 되어야 하고 앞으로도 함께 할 거야." / "나는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가 완전히 회복되기를 기도하고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된 다른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조 바이든 내외를 위해 내가 기도했듯이 말야."


한편 Kanye West는 올해 대선 출마 선언과 선거유세를 진행했지만,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후보등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게 되어 정식으로 대선주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Kanye West - Black Skinhead

Kanye West - Follow God


Halsey, 부유세를 공개적으로 지지하다

Kanye가 트럼프를 응원하는 발언을 했다면, Halsey는 조 바이든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듯한 발언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부자들에게 세금을 더 걷는 "부유세"에 대한 찬성 입장이었는데요. 자신은 지금 상위 1%의 삶을 살고 있지만, 출신은 밑바닥이었기 때문에 양쪽을 모두 볼 수 있다고 말하며 "부의 고른 재분배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현직 대통령인 트럼프와 함께 이번 미국 대선에서 격렬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이는 조 바이든은 아직 부유세를 공식적인 공약으로 내세우지는 않았지만, 법인세 증세와 부유세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후보입니다.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11월 3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Halsey - Graveyard

Halsey - You should be sad


Elvis Presley의 손자, 그레이스 랜드에 묻히다

Elvis Presley의 손자 Benjamin Keough가 10월 1일 Elvis의 대저택이자 관광지인 그레이스 랜드에 묻혔습니다. 그는 Elvis Presley의 딸인 Lisa Marie Presley의 아들로, 올해 7월 27세의 젊은 나이로 스스로 생을 마감한 인물입니다. 그는 생전 프레슬리家의 명성에 압박을 느끼고 있었으며, 이로 인한 약물중독 증세를 겪다 샷건으로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lvis Presley - Hound Dog

Elvis Presley - All Shook Up


펑크 로커로 돌아온 Machine Gun Kelly

이제껏 래퍼로 소개되어 왔지만 앞으로는 이 타이틀이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래퍼 Machine Gun Kelly가 새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이것이 그의 "랩이 없는" 완전한 팝 펑크 앨범이라 리스너들 사이에서 꽤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간 힙합 아티스트들과 활발한 협업을 해온 Blink 182의 드러머 Travis Barker가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고, 드럼을 연주해주었다고 하네요. 이 앨범은 차주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Machine Gun Kelly - title track

Machine Gun Kelly - bloody valentine


Dua Lipa, 'Levitating' 뮤직비디오 공개

Dua Lipa가 [Future Nostalgia]의 후속곡인 'Levitating'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디스코 풍이라 그런지 Daft Punk와 작업한 것으로 유명한 뮤직비디오 감독 Warren Fu가 메가폰을 잡았는데요. 래퍼 DaBaby가 피처링으로 함께하며 멋진 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Club Future Nostalgia]에 수록된 'Levitating' 리믹스 버전에서는 Madonna와 Missy Elliott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Dua Lipa - Levitating (feat. DaBaby)


6ix9ine, 체중감량 약과 커피를 먹다 병원신세 

사고뭉치 래퍼 6ix9ine이 잘못된 식단관리로 이틀간의 병원신세를 졌습니다. 체중감량 약을 복용하며 맥도날드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셨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회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체중감량 약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카페인 섭취는 피하는 게 좋다는 점, 6ix9ine의 사례를 통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