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dame kyou Dec 15. 2018

우연 아니고 인연

비가 오면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

.
. .
비가 오면
생각나는 사람이 하나 있다 .
.

.

어떤

일때문에 알게되어

몇번 얼굴을 본적이 있는 사람인데
우산이 없다고 하여
어쩌다
어느역까지
처음 같이 걸어가게된 날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잠깐 가는 사이에도 우산하나론

도저히 감당이 안되어
비를 피하느라
잠깐 까페에서 어쩌다
차도 한잔 했었던것 같은 ..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인데도 이상하게
나의 이야기를 ..그사람의 이야기를  자연스레
참 많이 했고
또 많이 들어 주었던 기억

원래 우산.. 그런 귀찮은건

오히려
내가 ...잘 안가지고 다니는데 말이지
어쩌다
그날 나는 우산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 만남을 만들었는지 .....

.


.
.
언젠가는
또 비가 엄청 오던날

여럿함께 또 모일일이 있었다가

일을 마치고
난감한 상황이였던것 같은데 .....

그사람
길가 작은 슈퍼에 뛰어갔다오더니

어찌 알았는지
비닐우산을 두개를  사다가
하나는 그사람  자기손에
하나는 내손에 쥐어 주더니
좀 걷다가  도착한

전철역에서  또 먼가가 아쉬워

서서 한참을

이야기하다가 빤히 그저 바라보다가

웃다가
서로의 갈길로 각자 갔던 ...
그런날도 ...

.

참 우연이네요. 하면

그건 인연이라는 거예요 . 하며 웃던 ... 그사람
.
. .
그사람은 기억하는지 모르겠지만 .

나는
그 두날다 ..
.
사진처럼  저렇게
셔츠를 입고 있었다 .
.

처음은  네이비셔츠였고
두번째는  하얀셔츠를 입고서
.
어깨가 흠뻑 젖을만큼 ...

참 비가 많이 와서 그 두날다 ...

축 축하게 들러붙어있는

등과 어깨가 민망할정도였는데 ...

.

근데 그게 무척 기분이 좋았던 기억


그냥 문득 ...

그런날들이 생각 난 밤
. . .
.
여름이 다 가버리고 ..

가을도 다가고 ....
.
정말 이젠 비대신
눈이 오는.....오싹한 겨울

.

.

그사람도 그비도 ..... 이젠 다시 만나지 못할것 같은

그런

겨울 ....

매거진의 이전글 무작정 조니뎁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