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황 May 15. 2018

남대문 시장에서

세상의 부모란.

주말 낮에 남대문 시장을 갔다. 부채와 효자손 같은 잡화를 파는 점포에 시선이 머물렀다. 그곳에는 의자를 가져다 두고 한 할아버지가 졸고 있었다. 세월을 한데 머금은 그 주름 사이를 잠시 보던 중 검은 봉지를 든 할머니가 옆 의자에 앉았다. 고개를 왔다 갔다 하며 주무시는 할아버지를 흔들어 깨우곤 아이스크림을 손에 들려주시더라. 두 분이서 함께 사람들을 구경 삼아 아이스크림을 쪽쪽 빠는 그 모습이 참 보기 보기 좋았다.


함께 시선을 고정하고 있던 아버지에게 말했다.


"우리 아버지도 나중에 엄마랑 저러셔야 하는데."  


"걱정 말아라. 지금도 잘 지내고 있다. 그러니까 잘 해 야 인마. 네가 나중에 등골만 안 뽑아먹으면 충분히 저렇게 잘 백년해로 할 수 있으니까."


"어유, 진작 아이를 일찍 낳으셨으면 안 그러셨을 텐데. 이제야 아들 녀석 한창 돈 쓸 나이인데 벌써 쉰 중반이라니. 과거로 돌아가면 빨리 결혼을 하세요. 아버지 친구 아들 이번에 결혼했다면서요. 누가 알아? 지금 손자를 볼 수도 있잖아요."


"그것도 맞는 말인데 그 말엔 큰 문제가 있다."


"어떤 문제요?"


"내가 일찍 아들을 가져도 그 아들이 네가 아니잖아. 난 그게 싫어."


서로의 얼굴이 마주쳤고 둘은 동시에 피식 웃었다.

가게들을 열심히 둘러보던 엄마가 둘이서 무슨 웃긴 이야기 하고 있었던 거냐며 물었다.

노부부도, 우리 집에 있는 부부도. 모두 오래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칵타락시아 탄생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