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성공력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지금보다 성공하기 위해  바라보는 방식을 바꿔라




좋은소식. 2023. 신유안



무언가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면, 바라보는 대상이 바뀔것이다.


 위 말은 심리학자 웨인다이어의 말이다. 세상은 내게 왜 이렇게 매번 가혹하지 라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세상은 모두에게 객관적이다. 누구에게나 비가 오고 눈이 오고, 바람이 분다. 그럴때 불평하는 이가 있다. 반대로 지금 비가 오니 우산을 준비하고 눈이 오니 스노우 타이어를 준비하는 이가 있다. 그들은 날씨 때문에 우산과 스노우 타이어를 준비할 수 있어 앞으로의 미래를 대비할 수 있어 감사하며 살것이다.



세상은 우리가 바라보는 대로 존재한다. 같은 장소 같은 시간에 있어도 누군가는 지옥을 살아갈 것이고, 누군가는 천국을 살아갈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무언가를 얻고 싶을때 생각의 뿌리를 바꿔야 한다.

밥프록터는 '부의 확신' 이라는 책에서 우리의 삶을 지금보다 더 성공적으로 바꿔야 할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신념체계를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지방대를 나와 성공하기 힘들다거나, 대기업을 다니지 못해 이번생은 망했다거나등의 생각은 내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걸림돌이 되는 선입견이다. 이런 선입견은 사회적으로 주입되었을 뿐이다. 이러한 근본에 대한 믿음을 바꾸어야 우리는 비로소 자유롭게 성공을 위해 나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해내겠다는 의지를 가로막는 무의식을 경계해야한다. 우리는 누구든지 무엇이든 가능하다. 단지 나를 가로막는 선입견이 우리를 겁주고 하지 못하게 한다. 왜냐하면 우리 뇌는 지금까지 해오던 방식을 고수하려 노력하기 때문이다. 이는 뇌가 가장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한 자연스러운 방편이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지금과는 다른 삶을 살아가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결국 편한것은 독이 된다. 삶을 변화하기 위해서는 관점부터 바꿔야 한다.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자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