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샬롯 명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샬롯 Nov 21. 2021

잘할 수 있는 일

적성

나는 사람들한테 말을 하는 게


정말 불편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기타를 시작했고 그 뒤에 숨을 수 있었다.


나는 상황을 설명하는 게 어렵다.


내 머리가 그쪽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리치 블랙모어





리치 블랙모어는 전설적인 하드록 그룹, 딥 퍼플의 기타리스트이다.

그러나 일상에서는 의사소통이나 의견 조율에 서툴렀다.

함께 연주하는 동료들과도 충돌이 잦았다.

그는 느낌이나 생각을 표현할 때, 언어보다 기타를 더 잘 구사하는 유형이었다.

사람마다 능력이 특화된 분야가 있다.

좋아하며 잘할 수 있고 수월하게 느껴지는 일.

우리는 그것을 '적성'이라 부른다.




매거진의 이전글 감수성이 예민한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