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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RYAN eight Jun 14. 2016

영국과 한국의 광고
중심에선 두 남자가 말하는 광고

[Brand section]번개와 피뢰침#2: 야근


2010년을 전후로 마케팅 광고 블로그중에 4대 블로그가 있었습니다.(물론 기준은 저희들 맘입니다)
-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전세계의 광고물들을 공유하셨던 스투시
- 색다른 관점과 독설로 가득했던 스폰지푸
- 현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분과 런던의 유명 대행사의 기획 부사장으로 일하고 계신 두 남자의 풍부한 지식과 혜안으로 점철되어 광고계의 구루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번개와 피뢰침
- 마지막으로 일본의 주옥같은 광고들의 카피를 번역해서 올려주셨던 현직 카피라이터셨던(지금은 CD지만)...코피라이터
페이스북이 SNS의 짱을 먹으면서 블로그의 시대가 저물면서 이들의 활동도 뜸해졌습니다.(물론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여 페이스북으로 트랜스폼하신 마케팅 팩토리를 운영하시는듯 해보이는 스투시도 있으시지만요)
시대가 변했지만 여전히 탁월한 식견과 뒤통수를 치는 관점으로 종종 글을 올려주시는 번개와 피뢰침님의 글을 이 곳에서 몇개 공유해보려 합니다.
때론 좀 어렵고 이해가 잘 안될때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다른 
광고선진국 영국의 중심에서 말해주시는 외국대행사의 모습도 살펴보실수 있으실거고, 또한 한국의 제일 가는 대행사의 CD분의 말씀을 통해 우리나라 대행사와 광고전반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진단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광고 마케팅 전반에대한 얘기지만, 지금 내가 살고 일하는 일터의 얘기와도 별반 떨어져 있지 않은 디지털 시대를 사는 우리의 일에 대한 얘기들도 많이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오늘은 첫시간으로 광고인의 인재 수급에 대한 두 남자의 대담입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 야근에 대한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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