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배 Apr 02. 2019

남겨진 오후



학창 시절, 하나 둘 비어 가는 교정에 앉아 비행기가 날아가는


오후의 하늘을 보며 친구는 입을 열었다.



"어서 집에 가고 싶어."



나는 그 말을 이해하기까지 약 20년이란 시간이 걸렸다.



늦은 밤 그릇들이 깨지는 소리, 새어 나오는 욕지거리, 간간이 들려오는 애원,


멍하니 앉아 있는 어리디 어린 동생, 그 모든 걸 바라보는 나...



그것이 내가 기억하는 유년시절이었다.



그리고 남겨진 오후의 슬픔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글럼프에 빠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