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러스 레터>입니다. 여러분은 일상에서 가장 집중력을 소비하는 부분이 어디인가요? SNS, OTT, 유튜브, 독서, 업무, 취미 활동 등 다양한 답변이 예상되는데요. 제가 이런 질문을 하는 이유는 최근 <도둑맞은 집중력>이라는 책을 읽고 있기 때문입니다. 책에 따르면, 미국 10대들은 한 가지 일에 65초 이상 집중하지 못하고, 직장인들의 평균 집중 시간은 단 3분에 불과하다고 해요. 작가 요한 하리는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분야를 주도하는 전 세계 과학자들과 전문가들을 만나기 위한 대장정을 떠났고, 그 과정에서 발견한 사실들을 책에 꾹꾹 담아 출판했습니다. 이번 <플러스 레터> 2호에서는 btyplus가 최근 어떤 콘텐츠를 집중해서 기획했는지 보여드릴게요.
btyplus가 새로운 브랜드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LSCP는 LifeEscape의 약자로 모던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가미한 이지 웨어 브랜드인데요. 미니멀한 쉐입, 아웃도어 디테일로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듭니다. 멀티플렉서블한 컬러를 통해 개인과 문화의 커넥션을 구현하여 브랜드를 전개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는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처음으로 선보일 제품은 바로 USA COTTON을 사용한 티셔츠입니다. 반팔 티셔츠는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손이 가는 아이템인데요. 자주 입기 때문에 빠르게 낡아 계절마다 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LSCP가 선택한 USA COTTON은 내구성이 높고 땀을 빠르게 흡수 및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여름에 탁월해요. 세탁 후에도 변색이나 뒤틀림이 없어 오래오래 입을 수 있답니다. 실용성을 중시하고 편안한 옷을 좋아하는 btyplus 식구들이 이구동성으로 칭찬한 제품이에요.
촬영은 최대한 편안한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스튜디오가 아닌 야외에서 촬영을 진행했어요. 모델분께는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평소 일상을 보내듯이 자연스럽게 행동해 달라는 디렉션을 전달드렸습니다. 당일 날씨는 무척이나 해가 쨍쨍한 날이었는데요. 덥기는 했지만 티셔츠가 땀을 빠르게 흡수.배출해 줘서 민망한 상황?은 면할 수 있었습니다. ^^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 요즘 수영과 관련된 제품들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사실 당장 수영할 일은 없지만, 왜 언젠가는 쓸 것 같은...그런 기분 아시잖아요? 수영복은 다른 디자인과 컬러로 3개 정도 갖고 있어 비치 타월, 모자 등 액세서리를 보던 와중에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이 나타났습니다. 바로 키니버니포니의 수영 모자입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심플하면서도 귀여운 디자인이 제 심장을 관통해 버렸지 뭐예요. 이 제품을 본 순간 부족한 수영 실력이지만, 이 수영 모자와 함께라면 대한 해협도 횡단할 수 있을 거 같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수영을 자주 하시거나, 수영복 이외에 포인트를 주고 싶으신 분들, 귀여운 거라면 못 참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구매는 [여기]. 가격은 1만 5천 원.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0살부터 다수의 고시텔, 하숙, 오피스텔을 전전하며 느낀 점은 '아무리 공간과 인테리어가 별로여도 조명 하나 잘 선택하면 중간은 간다'라는 것이에요. 조명은 집 내부의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기능도 하지만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기도 해요. 그래서 아마 많은 분들이 조명에 많은 신경을 쓰는 것 같은데요. 조명도 디자인이 가지각색이고, 브랜드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나에게 맞는 조명을 찾기가 참 어렵기도 하답니다. 이번 <플러스 레터>에서는 btyplus가 만난 탄귀서울이라는 브랜드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탄귀서울은 온오프라인에서 운영 중인 가구 & 소품 셀렉트샵입니다.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특색 있고 컬러풀하며 희소성이 있는 제품들을 셀렉 하여 선보이고 있어요.
탄귀서울은 29cm, 갤러리아, 오늘의집에 이어, 최근 11번가에도 입점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에 필요한 영상 촬영을 btyplus에게 문의하셨어요. 촬영을 하는 동안 벽에 붙이거나 바닥에 놓고 사용할 수 있는 UFO KID LAMP의 매력에 푹 빠졌는데요. 슬쩍 가격을 여쭤봤더니, 8만 9천 원이는 말을 듣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입점할 때마다 왜 품절 사태를 일으키는지 이해가 십분 가는 순간이었답니다. btyplus와 탄귀서울의 자세한 촬영 비하인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tangui_seoul/
여러분의 최애 유튜브 채널은 무엇인가요? 제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 채널은 바로 <발명! 쓰레기걸>입니다. 독특한 기획과 B급 감성으로 많은 팬덤을 보유한 채널이에요. 약 5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업로드가 뜸해지더니 이제는 영영 종적을 감췄구나...생각했는데, 아니 글쎄 <살아라! 콸콸이>라는 채널로 돌아왔지 뭐예요. (사실 본인이 <발명! 쓰레기걸>이라고 밝히지는 않았지만, 비슷한 감성의 콘텐츠와 실루엣 등으로 팬분들이 동일 인물이라는 것을 유추하고 있습니다.) 콸콸이 채널은 빠르게 9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모았어요. 영상마다 컴백 감사를 표하는 댓글과 유머 포인트, 독특한 기획을 극찬하는 말들로 가득해요. 자극적인 영상이 아닌 영감과 재미가 뿜뿜한 콘텐츠가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피드백은 여기로 jaeyi.park@bty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