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요원 Feb 21. 2023

나의 전부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2022.01 개봉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안셀 엘고크(토니), 레이첼 지글러(마리아)


1950~60년대 미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이라 할 수 있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감독이 스티븐 스필버그여서 더 많은 관심으로 본 영화였다. 공연을 먼저 봤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였음이 정말 아쉽다. 뮤지컬, 뮤지컬 영화가 다 그렇지만 이번에도 OST에 꽂혔다. 그 유명한 Tonight 외에도 One hand, One heart 나 I have a love 같은 노래였다. 오래전부터 들어보긴 했었는데, 이번엔 자막을 통해 들으니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지도 알게 되어 더 좋았다.



내가 반한 노래말



One hand, One heart

우리의 두 손을 하나로 맞잡게 하시고

우리 두 마음을 한마음이 되게 하소서

우리의 이 맹세가 마지막 맹세가 되어

죽음마저도 우릴

갈라놓지 못하게 하소서

우리 두 생명이 만나 하나의 삶이 되어

매일 매일을 한 몸으로 살게 하소서

이제 우리 함께 새 삶의 첫발을 내딛네

손을 맞잡고 한마음으로

이젠 죽음만이 우릴 갈라놓으리



2. I have a love

이 사랑이 내가 가진 전부인데

옳고 그름이 무슨 의미가 있어?

난 그를 사랑하는 그의 여자야

그리고 그에게도 내가 전부라고

나에게 필요한 건

오직 이 사랑뿐이야

옳건 그르건 그리고 그에게도 내가 필요해

난 그를 사랑해 우린 하나야

그런데 뭘 어쩔 수 있겠어?

내가 할 수 있는 건

그를 품어주는 것뿐

이 품에 영원히 안고

곁에 있어주는것뿐 평생 언제까지나

이 생명 다하도록

사랑이 너무나도 클 땐

옳고 그름이 아무 의미가 없지

그 사랑이 생명이니까



작가의 이전글 진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