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요원 Feb 13. 2023

진심

[영화] 나일강의 죽음

나일강의 죽음 2022.2 개봉
감독 케네스 브래너
출연 케네스 브래너, 갤 가돗

아가사 크리스티 Agatha Christie의 원작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그 원작의 아우라를 거스를 수 없어, 지난 번 보았던 오리엔트 특급살인에 이어서 호기심을 가득 안고 보게 된 영화다. 한 명은 돈을, 또 다른 한명은 사랑을 쫒은 공범이 모든 사실이 밝혀지자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데 왠지 그 결말이 자연스럽지 않았다. 원작도 그렇게 끝나는지 궁금하다. 원작도 확인해 봐야겠다. 이 영화는 추리소설을 영화화한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라기 보다는 비극적 사랑이야기(Love Story)다. 이집트 아부삼벨을 가보고 싶다.


내가 반한 대사들


심장이 사랑을 뜻하는 이유가 있어요. 

사랑이 멈추면 우리도 죽죠.

-

탐정님도 행복해 지셨으면 좋겠다고 했었어요. 

냉혈한 탐정일도 지겨우실 거고, 사람답게 살고 싶을 거라고... 

당신이 행복하길 바라진 않아요. 

누구 짓인지 찾아주길 바라지.

작가의 이전글 마음을 나누는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