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미국에서 가장 성장률�이 높았던 마켓플레이스 20곳을 정리했다. 노가다가 필요해 힘들긴 했지만... 대부분은 잘 모르는 업체던지라 재밌는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다.
음식 주문과 소셜의 결합. 중고 거래의 버티컬라이제이션. 오프라인 멤버십. 셀럽 이코노미. 라이브 클래스... 흥미로운 키워드 줍줍. 나중에 다 하나씩 깊게 파봐야지.
20위. 아트시(Artsy): 예술품
19위. 아웃도얼시(Outdoorsy): 캠핑카 쉐어링
18위. 디스콕스(Discogs): 레코드 음반
17위. 이지케이터(ezCater): 기업용 케이터링
16위. 아웃스쿨(Outschool):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15위. 리츄얼(Ritual): 식음료 테이크아웃
14위. 카이요(Kaiyo): 중고 가구 위탁판매
13위. 사이드라인스왑(SidelineSwap): 중고 스포츠장비
12위. 소여(Sawyer): 키즈 액티비티
11위. 도어대시(Doordash): 음식 배달
10위. 리조트패스(ResortPass): 호텔/리조트 부대시설 예약
9위. 드리즐리 (Drizly): 주류 배달
8위. 헤드아웃(Headout): 액티비티 당일 예약
7위. 스낵패스(Snackpass): 식음료 테이크아웃
6위. 모드시(Modsy): 온라인 인테리어 디자인
5위. 북시(Booksy): 헤어/네일샵 예약
4위. 에버워시(Everwash): 세차 회원권
3위. 고트(GOAT): 한정판 운동화 리셀
2위. 카메오(Cameo): 셀럽이 보내주는 영상
1위. 페어(Faire): 수공예품 도매
자세한 내용은 기사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