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한남자 May 20. 2022

퇴근(退勤) 이란?

각자에게 다르겠지만 저에겐 말입니다.

퇴근 : 집에 가는 것

퇴근 : 집에 가서 가족을 만나는 것

퇴근 : 사무실 밖을 나와 친구를 만나러 가는 것


퇴근 : 책상의 업무 서류 등을 정리하고 바로 행해야 하는 것

퇴근 : 책상에 있는 서류를 정리하고 나가려고 하는데 누군가 붙잡으면 짜증 나는 것

퇴근 : 나가기 전부터 나를 설레게 하는 것


퇴근 : 하루 일과를 마치고 또 다른 시작을 알려주는 것

퇴근 : 하루의 보람을 느끼게 하는 것

퇴근 : 생각만 해도 즐거운 것


퇴근 : 생각만 해도 행복한 것

퇴근 : 다음을 생각하게 하는 기쁨을 주는 것

퇴근 : 하루 종일 내가 기다리는 것


퇴근 : 옆의 사람이 지금 하고 하려는 것

퇴근 : 업무용 PC를 종료하고 하는 것

퇴근 : 지금...... 이제...... 내가 하려는 것


매거진의 이전글 존중받고 싶다면 내가 먼저 존중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