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버즈빌 May 31. 2024

[무료 배포] 버즈빌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뷰티편

뷰티 브랜드를 위한 리워드 광고 활용법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 어떤 마케팅 준비하고 계신가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이 다가오면서 각종 기획전을 준비 중이신 마케터 분들이 정말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뷰티 업종은 발 빠른 프로모션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계실 텐데요. 이러한 이벤트는 제품의 특징, 시즈널 이슈뿐만 아니라 산업군 전체의 트렌드를 고려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특히 뷰티 시장의 경우 리워드 광고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산업군별 인사이트가 두드러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뷰티 시장은 어떤 특징을 기반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으며, 그 속에서 리워드 광고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

제품과 잠재 고객의 특성을 기반으로 색다른 프로모션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번 플레이북을 통해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세요. 


>> 뷰티 마케터를 위한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신청하기 (무료)




<뷰티 마케터를 위한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목차>


뷰티 시장 특징과 마케팅 트렌드

뷰티 브랜드의 리워드 광고 활용 현황

뷰티 브랜드의 리워드 광고 활용 필승 전략

뷰티 브랜드의 리워드 광고 성공 사례



<뷰티 마케터를 위한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미리 보기>


뷰티 브랜드는 DA 광고에 가장 많은 마케팅 예산을 쓰고 있어요

최근 온라인 광고 시장은 SA(Search Ad, 검색광고)가 약 30% 정도로 급성장한 반면, 뷰티 업종은 여전히 DA를 압도적으로 많이 집행하고 있습니다. 메조미디어의 '2023 화장품 업종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화장품 업종의 50%가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리워드 광고는 뷰티 브랜드가 가장 많이 집행해요.

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는 뷰티 브랜드는 구글, 카카오, 메타 등의 주류 광고 지면 이외에도 새로운 지면에 대한 니즈가 큰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지변 확보에 대한 경쟁력도 심화되어 있죠. 버즈빌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대비 2023년 뷰티 브랜드 광고주 수는 약 200% 상승했습니다.  


뷰티 브랜드의 광고비 역시 큰 폭으로 증가했어요.

뷰티 시장은 광고주 수뿐만 아니라 광고비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와 함께 시작된 온라인 거래의 호황으로 지금까지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리워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데요. 뷰티 업종의 신규 광고주 수는 2021년 대비 2023년 약 200% 증가했고, 광고비는 295% 증액되었습니다. 


여러 리워드 광고 상품 중에서도 시각적 효과가 중요한 라이브커머스가 인기예요.

화장품 제품의 특성상 발색, 질감, 촉촉함 등의 섬세한 시각적 표현 강조가 필수적입니다. 때문에 버즈빌의 뷰티 브랜드 광고주의 21%는 시각적인 생동감을 주면서, 제품 설명을 자세히 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상품을 가장 많이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는 보다 넓은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는 CPM(노출형) 상품이 17%, CPC(노출형) 상품이 9%로 뒤를 이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외의 뷰티 시장의 특징과 마케팅 트렌드, 리워드 광고 활용 전략, 브랜드의 성공 사례 등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하여 보세요. 버즈빌에서만 나눌 수 있는 리워드 마케팅 인사이트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뷰티 마케터를 위한 리워드 마케팅 플레이북 신청하기 (무료)

작가의 이전글 뷰티 브랜드가 리워드 광고를 선호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