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qwerty yui Apr 05. 2021

저는 물만 먹어도 살쪄요. 정말로.

요즘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너가 했던 말이 생각났어. 그래서 이 글을 쓴다. 

너는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사람인가 봐.


"저는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에요."

"그런 건 없어. 잘 생각해봐. 정말 물만 먹었어?"

"진짜예요 정말로."

"물은 칼로리가 없는데 말이 안되잖아.'


몇 년 전에 했던 대화인데 기억나?

결국엔 너가 뭔가를 먹긴 한 거 같다고 했고. 나는 내가 이겼다고 생각해서 우쭐해했던 기억이 있어.


그 당시와 비교해서 요즘은 정말 많은 다이어트 종류가 생겨났고, 정보도 많아졌어.

그래 아무튼, 결론만 말하면


ㅡ물만 먹어도 살이 찔 수 있다ㅡ


배란기에 여성은 물과 영양분을 몸에 지니려고 한다. 임신할 것도 아닌데 몸이 알아서 임신을 준비한다.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 빨아들인 수분과 영양분 때문에  배란기 후반부로 갈수록 식욕이 증가한다. 이때 마시는 물은 몸 밖으로 나가지 않아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 


방법 ㅡ 이 시기에 뭔가를 먹고 싶어 진다면 물을 한잔 먹어본다.(가짜배고픔인지 확인해본다. 몸에 수분이 부족한데 배고프다고 착각할 수 있다.) 그래도 배고프다면 빵이나 과자 같은 거 먹지 말고, 비정제음식으로 충분히 먹는다. 체중은 생리 후 일주일에 재는 게 정확하다.


여기까지가 내가 알아본 -물만 먹어도 살찌는 이유-

사실 살이 쪘다라기보단 체수분이 증가해서 체중이 늘었다는게 더 정확하긴 함.

그래도.. 그때 내가 알지도 못하면서 뭐라고 한거 미안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