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홈즈 Oct 06. 2019

매력(魅力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

매력(魅力)]
매력(魅 도깨비매 力 힘력)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우리는 살아가면서 주변 사람들을 여러 부류로 분류하며 살아가게 된다. 나 또한 내가 의도하든 의도하지 않든 다른 사람에게 나 자신이 보이게 되고 내 의도와 다르게 그 사람의 분류법에 걸려들게 된다.
'잘 난 사람/못 난 사람, 잘 사는 사람/못 사는 사람, 좋은 사람/싫은 사람, 잘 생긴 사람/ 못 생긴 사람...'

나는 사람을 이분법적으로 분류하는 것에 대해 무척 큰 거부감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나도 모르게 사람을 분류하고 있는 나를 보게 되니 나 또한 그 분류법 속에 살아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사람을 분류하는 것이 옳지 않지만 굳이 분류해야 한다면 나는 이 모든 것을 통틀어 한 가지로 ' 매력 있는 사람과 매력 없는 사람'으로 나누고 싶다.
'주는 것 없이 예쁜 매력 있는 놈' '받는 것 없이 미운 매력 없는 놈'.

한마디로 이 매력이란 놈은 인간 본연의 모습 즉, 내면에 들어 있는 힘이다.
그러니 앞으로 남은 인생 사람들에게 '주는 것 없이 예쁜 매력덩어리 사람'으로 살아가려면 끊임 없는 자기 수양이 필요한 것이다.

에고 이리 살기로 했으니 나도 신수 편하게 살긴 껐다.

#새해또작심
#매일작심하믄되지
#신독


매거진의 이전글 짓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