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란 Business Management 비즈니스 관리운영이다
1) 경영학 개요 – 경영이란 Business Management 비즈니스 관리운영이다
B2B는 비즈니스 대 비즈니스(Business)로 자체적인 사업지원을 받은 사업자가 다른 사업자와 거래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B2C는 비즈니스 대 컨슈머(Consumer)로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B2C사업이자 B2C서비스인 경우입니다 이런 각각의 콘셉트를 개념이라고 부릅니다 개시, 개척, 개선 등 개론적인 단어의 뜻이 있고 원래, 원본, 원천 등 원론적인 단어들이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이죠 경영학은 과학이나 예술학이나 인문학 등 다른 학문 보다는 포괄적입니다 비즈니스를 관리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이나 학술적인 데이터가 내재될 수 있도록 공부하는 것이죠 비즈니스하는 단체인 기업을 관리운영하는 경영은 인적자원과 물적자원을 운용하기 때문에 효율과 효과를 산출하는 일이 주된 관리활동입니다 내부적으로는 조직관리 생산관리 자금관리 등과 외부적인 업체관리 고객관리 홍보관리 등을 분간할 수 있다 사람들 간에는 사리분별이 주요하듯 기업의 요소들 마다 분리해서 구분하며 부분과 전체를 보는 통찰이 전제됩니다 인사이트(Insight)는 앞을 내다보고 예측할 수 있도록 전망하는 안목이라면 통찰력은 거시적인(Macro) 시각과 미시적인(Micro) 세밀한 집중도를 가지고 부문과 전체를 아우르게 볼 수 있는 통합적인 실력을 내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 경영의 계획과 목표를 담고 있는 비전 ]
기업은 영속해서 가치를 이끌어 내는 수익창출 활동을 전제합니다 서비스나 용역 및 재화를 제공하는 영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는 겁니다 개인적인 일을 하는 장사나 판매 보다는 단체의 절차인 프로세스(Process)와 체계인 시스템(System)을 통해서 사업의 계획이나 목표를 수행하는 것이 기업가와 경영자의 역할입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를 메커니즘(Mechanism)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계(Machine)적인 측면으로 보는 반복적인 학습과 경험에서 추출할 수 있는 이론과 실력을 갖춘 면모와 행동에서 자아내는 처리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