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icElephant Jul 08. 2016

프리 선언 1주일

Daily

애인에게서 내가 그만두고 나온 회사의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고되고 답답한 일, 나도 함께 있었기에 잘 안다. 지금 내가 하는 일은 회사에서의 일과 전혀 다른 일이기에, 내가 잘 되길 바라는 게임은 회사에서 지금 만들고 있는 그 게임 오직 하나 뿐이라고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그럼 '네가 와서 해줘' 라고 말할 거라며 웃는 애인.


회사를 그만둔 지 1주일되었다. 26살 첫 취업 후, 세번째 회사였다. 이런 저런 일들이 있었고 그 일들이 항상 행복한 것만은 아니었다. 회사라고 다 같은 곳이 아니란 걸 알았고, 그래도 어쩔 수 없이 회사이기 때문에 갖고 있는 숙명도 알았다. 내가 잘 할 거라 생각지 못 한 것들에 도전할 기회를 주었고, 이제껏 져보지 못 한 책임과 부담이 마음의 준비를 할 새도 없이 어깨 위에 올라오기도 했었다. 나를 붙잡는 고마운 손들을 뿌리치고 프리랜서가 되겠다며 문을 박차고 나왔지만, 지나왔던 시간들이 그립고 아쉬워서 나는 꽤 울었더랬다. 나는 그 곳을 참 많이 좋아했다. 고맙고 사랑스런 사람들과 함께 했던 그 곳.


프리랜서가 되었다고 해서 크게 뭐가 바뀐 건 아니다. 주어진 업무를 하고, 남은 시간에는 책을 보거나 게임을 한다. 멍하니 누워서 아무 것도 안 하고 있을 때도 많다. 출근하는 것처럼 아침 일찍 일어나 도서관에 가서 일도 하고 책도 보고 한시도 허투루 보내지 않는 프로페셔널한 프리랜서를 꿈꿨지만, 강제성 없는 스케쥴을 이행하기에 나는 너무나 나약한 인간.  초조함은 없지만, 신나고 꿀 같은 이 시간들을 지속하려면 수입이 있어야 한다는 건 알고 있다.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하루쯤 빈둥대도 한달 후에 나오는 월급이 변하지 않지만 지금의 나는 다음을 위해 계속 뭔가를 만들고 있어야 하겠지. 언젠가 좋은 곳과 또 연이 닿는다면 다시 직장생활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끌려가는 게 아니길 포기하듯 도망치는 선택지가 아니길 지금의 나를 독려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