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20. 2017

쉽고 예쁜 겨울 레이어드  스타일링 A to Z

[ H스포츠=이민정칼럼니스트 ] 추워도 너무 추운 겨울. 날씨가 추워질 수록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이것 저것 껴입게 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추운 겨울에도 '예쁨'을 포기할 수 없는 모든 여자들을 위해, 이번 칼럼에서는 무작정 껴입는 것이 아닌 예쁘게 '레이어드' 해서 입는 스타일 세 가지를 준비해 보았다.  


STYLE 1. 자수 니트 + 기본 목폴라



이번 시즌 가장 자주 보이던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자수' 아이템인데 자수가 되어있는 옷은 심심한 스타일링에 좋은 포인트가 되어준다. 


특히 주로 무채색 계열의 옷을 자주 입게 되는 겨울에는 더욱 큰 포인트가 된다. 필자가 코디한 아이템은 바로 자수가 놓여진 니트인데 이런 니트는 그냥 입어도 예쁘지만 기본 목폴라티를 같이 레이어드 해 주면 좀 보온성이 올라감과 동시에 좀 더 완성도 높은 코디가 완성된다. 


목폴라 뿐만 아니라 기본 셔츠를 레이어드 해주어도 굉장히 예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STYLE 2. 패턴 쉬폰 원피스 + 기본 목폴라



심심한 겨울 코디에 큰 임팩트를 주면서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효자 아이템인 패턴 쉬폰 원피스. 단독으로 입어도 좋지만 이 역시 기본 목폴라와 함께 코디해주면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느낌까지 얻을 수 있다.


이 조합은 너무나 좋은 조합이여서 심지어 목폴라티와 원피스가 붙어있는 디자인까지 나왔을 정도이다. 


또한 평소에 이런 화려한 패턴 원피스가 부담스러워서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런 목폴라를 레이어드 해준다던가, 원피스 위로 니트를 레이어드 해준다면 좀 더 부담없이 입을 수 있다. 


STYLE 3. 조끼 패딩 + 코트



조끼 패딩은 지금까지 소개한 아이템들 중에서 가장 보온성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임과 동시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패딩이라 하면 무작정 편하게 입을 때만 떠올릴 수 도 있는데 코트와 레이어드 했을 때의 조합이 굉장히 좋다. 조끼 패딩을 입어도 괜찮을 만큼의 여유가 있는 코트를 조끼 패딩 위에 걸쳐주면 코트 안으로 살짝살짝 보이는 패딩 조끼가 그냥 코트만 입었을 때 보다 스타일을 훨씬 업 시켜 준다. 


요즘은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조끼 패딩이 시중에 나와있으니 본인과 잘 어울리며 활용도 높은 것을 구매하면 된다. 


지금까지 겨울에 할 수 있는 예쁜 레이어드 스타일 세 가지를 소개했는데, 레이어드 스타일은 단품만 입었을 때보다 훨씬 더 스타일리쉬 해 보이게 해주는 좋은 코디법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길 바란다.  


H스포츠 구민승기자 정리, 이민정칼럼니스트(@minjeonglee5) 제공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모자 코디, 겨울 패션에 Hot! 패션 아이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