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Daily Fashion

쉽고 예쁜 겨울 레이어드 스타일링 A to Z

by 구민승

[ H스포츠=이민정칼럼니스트 ] 추워도 너무 추운 겨울. 날씨가 추워질 수록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이것 저것 껴입게 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추운 겨울에도 '예쁨'을 포기할 수 없는 모든 여자들을 위해, 이번 칼럼에서는 무작정 껴입는 것이 아닌 예쁘게 '레이어드' 해서 입는 스타일 세 가지를 준비해 보았다.


STYLE 1. 자수 니트 + 기본 목폴라


1.자수 니트.jpg


이번 시즌 가장 자주 보이던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자수' 아이템인데 자수가 되어있는 옷은 심심한 스타일링에 좋은 포인트가 되어준다.


특히 주로 무채색 계열의 옷을 자주 입게 되는 겨울에는 더욱 큰 포인트가 된다. 필자가 코디한 아이템은 바로 자수가 놓여진 니트인데 이런 니트는 그냥 입어도 예쁘지만 기본 목폴라티를 같이 레이어드 해 주면 좀 보온성이 올라감과 동시에 좀 더 완성도 높은 코디가 완성된다.


목폴라 뿐만 아니라 기본 셔츠를 레이어드 해주어도 굉장히 예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STYLE 2. 패턴 쉬폰 원피스 + 기본 목폴라


2.패턴 원피스.jpg


심심한 겨울 코디에 큰 임팩트를 주면서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효자 아이템인 패턴 쉬폰 원피스. 단독으로 입어도 좋지만 이 역시 기본 목폴라와 함께 코디해주면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쉬한 느낌까지 얻을 수 있다.


이 조합은 너무나 좋은 조합이여서 심지어 목폴라티와 원피스가 붙어있는 디자인까지 나왔을 정도이다.


또한 평소에 이런 화려한 패턴 원피스가 부담스러워서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런 목폴라를 레이어드 해준다던가, 원피스 위로 니트를 레이어드 해준다면 좀 더 부담없이 입을 수 있다.


STYLE 3. 조끼 패딩 + 코트


3.조끼 패딩.jpg


조끼 패딩은 지금까지 소개한 아이템들 중에서 가장 보온성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임과 동시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패딩이라 하면 무작정 편하게 입을 때만 떠올릴 수 도 있는데 코트와 레이어드 했을 때의 조합이 굉장히 좋다. 조끼 패딩을 입어도 괜찮을 만큼의 여유가 있는 코트를 조끼 패딩 위에 걸쳐주면 코트 안으로 살짝살짝 보이는 패딩 조끼가 그냥 코트만 입었을 때 보다 스타일을 훨씬 업 시켜 준다.


요즘은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조끼 패딩이 시중에 나와있으니 본인과 잘 어울리며 활용도 높은 것을 구매하면 된다.


지금까지 겨울에 할 수 있는 예쁜 레이어드 스타일 세 가지를 소개했는데, 레이어드 스타일은 단품만 입었을 때보다 훨씬 더 스타일리쉬 해 보이게 해주는 좋은 코디법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 레이어드 스타일링으로 보온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길 바란다.


H스포츠 구민승기자 정리, 이민정칼럼니스트(@minjeonglee5) 제공 byyym3608@naver.com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모자 코디, 겨울 패션에 Hot! 패션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