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Oct 09. 2017

패션의 완성 아우터, 어떤 아우터로 코디할까?

가을이 되면 가장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은 바로 아우터가 아닌가 싶다. 아우터로 패션이 완성되기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우터는 트렌치 코트, 스웨이드 자켓, 가디건 등 수많은 다양한 소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코디할 수 있는 폭도 넓다.     


그렇기 때문에 수많은 소재들 중에서도 인기 있는 패션 아우터 중에서 3개를 추려서 코디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과연 패션적인 면을 강조할 수 있는 아우터는 무엇이며, 그것으로 어떻게 코디하면 될지 지켜보자.   

  

STYLE 1. 스웨이드 자켓 

    


가을겨울 손이 많이 가게 되는 스웨이드재질로 원피스나 팬츠 티셔츠 코디에 하나만 걸쳐줘도 세련미가 나는 스웨이드 자켓과 함께 가을가을한 분위기가 나는 스타일이다.     


뒷 기장은 약간 짧기 때문에 엉덩이가 보이면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어 롤업된 팬츠와 코디해 부담 없이 멋스럽게 착용하였고 살짝 오버핏인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더욱 패셔너블 또한 페미닌하면서, 매니쉬함을 보여줄 수 있는 믹스매치 패션도 완벽해주는 스웨이드 자켓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카멜컬러에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매력으로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해 가을에 걸맞게 스웨이드의 특유의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이다.     


STYLE 2. 벌룬 소매 가디건     



벌룬소매 스타일로 더욱 감각적이고 페미닌한 실루엣을 연출해주고 트렌디하고 러블리한 느낌을 자아내는 세련된 니트 가디건이다.

     

어깨라인이 내려오는 루즈한 실루엣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너무나도 매력적이어서 살짝 걸치기만 해도 유니크함과 고급스러운 코디를 완성시켜준다.   

  

섬세한 디테일들로 퀄리티를 한층 높여주었고 간절기 내내 유용하게 매치할 수 있다. 지금 같은 날씨엔 안에 반팔이나 나시 입은 상태에서 춥다 싶을 때 가디건을 걸치고, 조금 더 날씨가 쌀쌀해지면 사진처럼 단독으로, 목폴라와 입으셔도 예쁘다.     


요즘 날씨가 급 추워지고 있는데 지금부터 겨울까지 쭉 입을 수 있다. 겨울에는 안에 두툼하게 입고 그 위에 가디건 입으시고 패딩가지 걸쳐 입으면 올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이다.     


STYLE 3. 끈 체크 자켓    

 


자켓을 자주 입으시는 분이면 카라가 없이 허리 질끈 묶어서 입으셔도 멋스럽고 좀 더 쌀쌀해지면 니트 폴라나 셔츠와 코디하셔도 예쁘고 허리 조일 수 있으니 와이드 바지도 밸런스 좋다.      


분위기 있는 컬러감의 잔잔한 하운드 체크 패턴이라 실루엣도 유행 없이 클래식하다는 장점이 있다.  

    

벨트세트 상품으로 허리라인에 묶어 슬림한 바디라인을 연출해주어 페미닌하게 연출하거나, 벨트 없이 전체 오픈하여 내추럴하게 착용해주시면 세미캐주얼느낌의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소매부분에도 단추 디테일이 들어가 한단 접어 올려 착용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글, 사진 이채희(@c57h)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에 핫한 '브라운', 어떻게 하면 예쁘게 입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