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가객 이상훈 Jan 03. 2022

"숙제 같은 인생살이 축제처럼 인생 살기" 10탄

글짓기 장려상, 균형위 최우수상, 아시아 리더 대상 '3관왕'


코로나 19라는 국가재난사태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움츠리기보다 더욱더 숨 가쁘게 지내왔던 2021년.


뉴스 1에서 프레시안으로 매체를 옮기고 얼마 후에 머니투데이 방송 라이프팀 PD 제안을 수락하고, 강원도 고성지역 마케팅연구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돼 '미디어와 글쓰기'란 주제로 고성군의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 이웃인 여행작가의 추천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강원권 로컬 콘텐츠 큐레이터에 선정돼 6개월간의 개별ㆍ팀별 과제를 묵묵히 수행하고 지난해 12월 전국 32명 큐레이터 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안녕하세요 큐레이터 담당자입니다.

2021년 우수 큐레이터 선정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콘텐츠 큐레이터 부문

 - 최우수상 : 이상훈

 - 우수상 : 이진미, 서용운

 - 특별상 : 호미숙, 백수정, 조남식


* 큐레이터 팀 부문

 - 최우수팀프로젝트상 : 가보랑께팀

  (심인섭, 문성주, 신철경, 최세희 , 이희수)


수상자로 선정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페 공지에 올려놓았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 번의 재수 끝에 예비도시에서 법정 문화도시에 선정된 강릉시의  비빌언덕, 시민배심원, 집수리 아카데미 등 다양한 문화 공모사업에 도전하여 활동하는 기쁨도 누렸다.


또한 문화도시 강릉의 거버넌스 조성을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모임인 '강릉 문화민회' 분과위원장과 문화도시추진단 위원으로 위촉되어 2022년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게 된다.


아울러 강릉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진행했던 열린 문화기획학교도 충실히 수업을 받고 시민문화기획단 12인에도 뽑혀 3개월 동안 축제 기획, 집행, 모니터링 등 강의를 받으며 문화기획에 대한 통찰력과 팀워크를 키웠다.


 

한편 강릉예총에서 실시했던 여행자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인 및 활동가를 만날 수 있었고,  얼마 전 최종평가회 심사를 하며 2022년에는 좀 더 발전된 문화사업의 희망을 쐈다.


마지막으로 2021년 10월 가톨릭관동대학교 인문도시사업단과 강릉 문인협회에서 주최하는 글짓기대회에서 장려상을 받고, 지난해 12월에는 사단법인 대한방송언론기자연합회에서 주관한 2021년 제4회 아시아리더대상에서 언론미디어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대망의 2022년에는 백두산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모든 국민이 코로나 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4만 5천 명이 넘는  브런치 작가분들에게도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하는 영광과 출판의 기쁨을 누리는 소중한 해가 되길 기원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숙제 같은 인생살이 축제처럼 인생 살기" 9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