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용덕 변리사 Apr 04. 2024

의약품특허 신규 특허 등재, 국내 제약사 입지는 좁아져

지식재산권 소식 - 특허

안녕하세요.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의약품특허 중, 지난 1분기에 새롭게 등재된 특허가 47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작년 1분기 37건 대비 10건이 더 늘어난 수치입니다.


다만,  국내사가 등재한 특허는 되레 줄어들었습니다. 지난해 1분기 11개사가 17건을 등재한 것에 비해 올해 1분기에는 5개사가 11건을 등재하는 것에 그쳤습니다.

특허권 등재자별로 살펴보면 노보노디스크와 한국엠에스디가 각 6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셀트리온제약과 한국얀센이 각 5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는 지식재산권 확보 및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체계적 조력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권익과 가치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관련 문의가 있으면 언제든 문의 바랍니다.


전화문의: 02 556 1028

홈페이지: www.iplexlaw.co.kr

Email: iplex@iplexlaw.co.kr

카톡상담


저자 소개: 김용덕 변리사는 삼성전자, LG전자, 샤오미, 바이두 등 국내외 유명 대기업들의 특허 사건을 처리한 경험에 기초하여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를 설립하였습니다. 국내 특허, 미국 특허, 중국 특허, 유럽 특허, PCT 특허에 대한 높은 이해력을 바탕으로 특허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김용덕 변리사는 『기술특례상장 바이블』,『인공지능 특허 심사실무 가이드』, 『상표 유사 판단 이론 및 판례』의 책의 저자입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는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노하우로 고퀄리티 지식재산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내/해외 특허, 국내/해외 상표, 국내/해외 디자인 권리 확보에 강점이 있는 특허법률사무소로, 지하철 2호선 삼성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삼성전자, 美 반도체기업 넷리스트와 특허 공방 끝 승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