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겨냥한 글로벌 기업들의 반도체 특허 공세 날로 거세져···
안녕하세요.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한국 반도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들의 반도체 특허 공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기업들이 해외에서 반도체 특허 소송에 휘말리며 견제를 받고 있습니다. 그나마 자체 기술력과 자금력을 가진 대기업의 상황은 중견∙중소기업이 대부분인 반도체 소부장 기업들에 비해 나은 편입니다.
글로벌 장비업체 빅4(램리서치(미국), 어플라이드머티리얼스(미국), 도쿄일렉트론(일본), ASML(네덜란드))의 국내 특허 등록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소부장 기업을 대상으로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후발 주자인 국내 소부장기업의 경우, 글로벌 기업의 원천 특허를 피해 제품을 개발히기 어려운 데 있습니다. 소송에 휘말리면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초격차 기술 경쟁에 매진해도 모자랄 판에 해외 특허 분쟁에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쏟아야 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정부의 제도적 보완(글로벌 업체의 특허 심사를 강화하는 등) 및 민관의 특허 보호, 리스크 관리와 경쟁사들이 넘볼 수 없는 독자 기술력 강화 등 협력과 대응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 본 포스팅은 관련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는 지식재산권 확보 및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체계적 조력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권익과 가치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관련 문의가 있으면 언제든 문의 바랍니다.
전화문의: 02 556 1028
홈페이지: www.iplexlaw.co.kr
Email: iplex@iplexlaw.co.kr
카톡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