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어 마이 데이지 Feb 17. 2021

알짜배기 인맥

노력으로 되지 않는 것

Instagram @largeraji





인스타그램을 개인 계정이 아닌  목적으로 계정을 하나 만들고 나서 느낀 점이 있다.

 그림에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들이 있어도 그중에 나의 인스타그램 이용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알짜배기 없으면  된다는 .

팔로우 수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을 보면 나와 비슷한 정도의 팔로워 수를 가진 사람들의 피드를 위주로 좋아요를 누루고 다녀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한다.

좋아요 수가 많고 팔로워 수가 많으면 알고리즘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 것은 알지만 정작 나에게 기회를   있는 사람이 나의 그림을 지나치지 않고   있을까? 그리고 편집자가 나의 그림을 보고 일을 의뢰하게 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

그런데 이런 일을 수고스럽게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알짜배기 인맥을 가진 사람들.

알짜배기 인맥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실행에 옮길 기회를 조금 더 쉽게 가질 수 있다. 무슨 일이든지 알짜배기 인맥  가닥만이라도  잡고 있으면 나의 실력의  배가 넘는 결과물을 얻을  있다는 것을 그들의 인스타그램을 보며 느낀다.




시대가 변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나 보다. 오늘 밤은 알짜배기 인맥의 왕언니가 되는 날을  꾼다.






Instagram @largeraji







작가의 이전글 지랄 맞던 곱슬머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