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지CEO 조정원 Mar 26. 2016

가치는 받는게 아니고 만들어야 합니다.

니키의 행복한 글쓰기

작가는 글로 가치를 만들어내는 사람입니다. 나만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이야기가 글이 됩니다. 후에 이 글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강의하고 코칭을 합니다. 스스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하지 못한 일을 만들면서 차별화를 해야 사람들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작가만이 해당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지인이 컨설턴트를 하고 강사를 합니다. 오랜만에 만났는데 항상 입버릇처럼 "요즘은 그래도 A대표님이 일거리를 줘서 살 만합니다. 몇 달 전에는 B 대표님이 주신 일거리를 했습니다." 누군가 만들어낸 일을 받기만 했습니다. 이런 삶은 자신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없습니다. 경기가 조금 어려워지면 그 일거리는 바로 없어집니다. 자신의 튼튼한 배가 없으므로 작은 풍랑에도 바로 휩쓸리게 되는 것입니다.


당장 반응이 없더라도 자신이 직접 일을 만들어 사람들이 그 가치를 살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작은 강의라도 열고 사람들을 맞이해야 합니다. 처음에 이득이 남지 않더라도 그 강의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가치를 알아가기 시작할 때 콘텐츠를 하나씩 더해가면서 튼튼한 배를 만들어가기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그러니까 '책 쓰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