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신비 속 예류. 대만의 나이아가라 스펀. 센과 치히로 모티브 지우펀.
대만은 우리나라에서 2~3시간만에 갈 수 있는 가까운 인기 여행국이다.
대만 타이베이에 놀러갈 때 꼭 가보라고 권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바로 예류, 스펀, 지우펀!
이곳을 중심으로 대만을 관광하는 "예스폭지 투어"가 대만 여행 성수기에 인기를 끌고 있다.
✔ 예스폭지는 예류 / 스펀 / 스펀폭포 / 지우펀의 앞글자를 따 지어진 이름이다.
여행 인플루언서 @울이 님도 타이베이에서 세 번이나 예스폭지에 다녀왔다고 한다.
타이베이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 대만의 신비 속 예류. 대만의 나이아가라 스펀. 센과 치히로 영화의 모티브 지우펀! 이 모든 명소를 합리적 가격의 버스투어로 보다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다.
예스폭지 버스투어의 장점은 명확하다.
✔ 타이베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여행 초보자와 가족 단위 관광객은 버스 투어로 다니는게 좋다!
✔ 보통 낮 12시에 집결한 뒤 8~9시에 마무리된다.
✔ 인당 1만원대로 전문 가이드와 함께 버스를 타고 편하게 관광할 수 있다.
예스폭지 버스투어의 첫 번째 목적지는 예류 지질공원!
이곳은 독특한 암석 지형과 태평양의 탁 트인 전망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다. 현무암인듯 아닌듯 다양한 모양의 암석들이 많고 또 각 돌마다 이름이 있어서 기념 사진을 남기기 딱 좋은 곳이다.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느낌이 들고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잠깐 도시에서 벗어나 바다 구경하기에도 좋다.
예스폭지 투어 - 예류 관광 Tip
★가이드님의 설명을 들으면 그냥 돌이 작품이 되는 매직!
★가자마자 여왕머리 바위 사진 줄 서세요!
낭만 여행지 스펀에서는 직접 천등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날리는 스페셜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마을 초입부터 천등 날리는 사람이 많아 곳곳에서 천등이 떠오르는 모습은 꽤나 낭만적!
스펀의 명물 닭날개 볶음밥도 여기서는 놓쳐선 안되는 키포인트다.
스펀 폭포는 규모는 크지 않아도 주변의 울창한 숲과 어우러져 대만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폭포 아래에서 들리는 물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곳!
예스폭지 투어 - 스펀 관광 Tip
★천등 가격은 200~350 대만달러
★여행사와 제휴된 샵 이용 시 천등엽서도 받을 수 있답니다!
★스펀의 명물 닭날개 볶음밥도 놓치지 말고 먹어보세요!
지우펀은 대만의 옛 정취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예스폭지 버스투어로 여행을 떠나면 지우펀에 저녁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때는 홍등이 켜지게 된다.
홍등이 켜진 좁은 골목을 걸으며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고 여러 기념품도 살 수 있다.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알려진 곳인만큼 야경이 색다르고 아름다운 곳이다.
예스폭지 투어 - 지우펀 관광 Tip
★계단이 많아 튼튼한 다리는 필수
★빙수, 밀크티, 땅콩 아이스크림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간식도 먹어보세요!
★여행사와 제휴된 샵에서 D/C 가능
ⓒ 글/사진 - 울이
에디터 PICK #대만여행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