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코포니 Mar 11. 2020

카코포니는 어떻게 음악을 만들까

글을 시작하며

 화려한 위치에 오른 적도 없는 저로서는 거창한 제목의 글입니다. 허나,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물었던 말이고, 제 자신도 '나'를 정리하고 싶다는 욕구가 이따금씩 치밀어서 글을 시작하려 합니다. 


 음악보다는 글이 나를 좀 더 구체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허무한 자아를 조금은 만질 수 있지 않을까.

 나의 무의식의 세계를 흐릿하게나마 복원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두렵기도 하지만 언젠가는 해야 하는 작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들이 취소되고 사람을 기피해야 하는 요즘이어야만 할 수 있는 작업이라고도 느낍니다. 글을 쓰기 위해서는 방해받지 않는 단단한 시간의 방이 필요하니까요. 

 

   2018년도에 엄마를 떠나보내고 음악을 시작해서 부단히도 달려왔던 2년이었습니다. '카코포니'라는 이름으로 정규 1집 <和> 을 만들었습니다. 한 번 터뜨린 감정의 샘이 끊이지 않고 세차게 흘러나왔습니다. 그렇게 정규 2집 <夢>이 나왔습니다. 본디 저는 겁쟁이라, 감정이 내 몸을 휘감았을 때에만, 노래라는 수단으로만, 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 글은 대단히 위험한 작업입니다. 너무 샅샅이 기억해내야 하고 그만큼 견뎌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기억은 나만큼 영원하고,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일까요?


 앨범의 뿌리가 된 저의 경험, 앨범을 만들기 위해 제가 쏟은 시간을 덤덤하고 솔직하게 써 내려가겠습니다.  

매주 수요일에 연재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나의 글에 용기와 노력이 깃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쓴 글의 이름이 축복이 될 수 있기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