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Jul 24. 2022

부가세 신고할 즈음에 일어난 일

부가세 신고할 즈음에 작년 매출과 같은 매출이 나왔다. 2021년은 2020년에 비해 6배를  했었다. 욕심으로는 올해는 작년 매출의 더블링을 하고 싶었다. 그러자면 상반기에 작년 매출만큼 했었어야 했지만 한 달 정도 늦은 셈이다. 수익률은 다소 개선되어 다행이다.



처음 커피 일을 시작했을 때 매매혼이 있을 정도로 동티모르 사정이 좋지 않았다. 나 하나 잘 먹고 잘 살자는 생각도 컸지만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삶의 방향이 결정되는 사람들을 위해서 10배~20배를 매출을 올려야겠구나 싶었었다. 그러자면 생산과 가공 공정을 직접 해야겠다 싶었다.


여전히 많이 모자라고 과제가 많지만

남은 2022년 기간 동안 #인생은여름방학처럼 #업무를처음연애처럼 일을 해서 더블링을 한다면 6x2 = 12니까 그 생각에 조금 다가간 것이라고 볼 수 있지 않겠나 싶다.


#2022_30


티모르테이블 https://bit.ly/35A91Z




매거진의 이전글 에이아이 상품추천 시스템을 넣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