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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라스틱 베이커리 Mar 02. 2020

what is caily?

what or who?

케일리는 하나의 철학 (혹은 세계일 수도 있겠다 / 혹은 일종의 종교인가?) 같은 거라고 생각한다.

케일리: 반려 제품을 나타내는 / 의미하는 하나의 단어.

* 위험한 발상이지만, 브랜드는 결국 하나의 종교라는 생각이 든다. 3대 종교와, 소설 및 컨텐츠들이 가진 요소들과 하위 컨텐츠의 확장성을 고려했을때, 결국 '믿음'을 전제로 저변을 넓혀가는 방법은 결국 "종교적 색채"를 지닌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케일리가 브랜드라면, 결국 또 다른 하나의 종교이고, 나는 교주가 되는 것이다.

대표하는 하나 - 십자가 / 만(卍) / (모하메드) 

대표 악세서리: 묵주 / 염주 / -- 목걸이 같은?


"사회적 운동"

나의 제품도 생명이다 - 라는 운동

실리콘 태그를 팔자 > 제품의 생명권 운동

제품권리장전 - 그래픽으로 이쁘게 만들어서

제품에 이름 붙이기 프로젝트 > 어떤 식으로 진행해볼래??

> Tag your product / project


케일리 언어 사전

- 입양하다: 케일리 제품을 구매하다

- 파양하다: 케일리 제품을 버리다

- 먹이를 주다: 전기를 충전하거나 내용물을 보충해주다

- 재우다: 케일리 제품의 사용을 일시 정지하다


케일리 옷장 // 등등


케일리스럽다란? 내 곁에 두고싶다


Being together rather then Buying

Companion rather then product


단순하게 팔릴수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더 크게 / 제품도 생명이라는 하나의 아젠다를, 메세지를 전달하는 매개체. 그것이 제품일 뿐. 그것을 상업적으로 매력적으로 풀어내는 것일 뿐.




케일리는 반려제품이다.




케일리라는 상업 철학을 체계적으로 풀어내는 방법을 브랜딩 / 디자인 씽킹으로 선택했고

> 그렇기에 경영, 경제, 인문학, 마케팅, 가리지않고 다방면 공부를 해야하는 것이여

케일리의 역사는 곧 반려 제품을 찾고, 잉태하는 과정이다. 


기획: 케일리를 찾아가는 여정

제품: 케일리의 형태를 만들어가는 과정

시각: 케일리에 옷을 입히는 과정


케일리 제품들: 기능이 ㅏ담긴 생명체

Process: 현실에서 해당 기능과 유사한 제품을 가져온다

Ex) Foree

Foree = 나무

제품의 사용 시나리오: 나무에 물을 주듯이

원목 막대와 / 하단 받침대

이산화염소 + 피톤치드 원액: 리필용 용기에 담아서 > 이거 케이스도 마치 물주는 그것 처럼?

요거 좋다 좋다 - 해보자



BI: caily

Slogan: Living companion


Architecture

caily: 최상위 브랜드

반려제품들을 만들어내는 최상위 브랜드

cashua: 신발 관리 관련 제품군

Foree(가칭): 공기 탈취용 

airy(가칭):


브랜드 철학: 브랜드에게 던지는 질문

너는 누구인가?

기업문화 / 기업 분위기를 증류한 에센스를 핵심 가치 세트로 만든 것이 기업 철학이다. 


브랜드 약속: 브랜드가 제안하는 약속

"더 나은 삶을 함께 살아가는 것"


브랜드처럼 살아가기: 브랜드 종족 (Brand Tribe)

케일러 - 제품을 입양해서 소중히 여기며 함꼐 살아가는 이들


브랜드 가치: 액면가로서의 브랜드 / 인식되는 가치

케일리와 함께하세요.

(Inspired from 유기동물 입양 프로젝트: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가치를 현실로 이행하는 방법

Ex) 제품에 옷입히기 > cashua에 옷입히기 / fairy에 옷입히기


브랜드 자산: 브랜드명에 대한소비자 인식에서 비롯되는 상업적 가치

인지도 - 충성도 - 친밀도 - 선호도 - 이미지&개성 - 유용성 - 연상


브랜드 스토리: 마치 성경(?)

- 묘사적 서술

- 영리한 플롯 (다음에 계속)

- 전달이 명확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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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전략

군계일학되기 - 눈에 띄는 로고 만들기

기호학: 브랜드명 / 로고(아이콘) / 슬로건

            타이포 / 컬러 / 스타일

네이밍

정서의 사용: 브랜드의 지향점을 말로 정의하고, 거기 맞는 이미지와 단어들을 모아서 무드 보드로 만든다. 

브랜드 개성: 친근한, 차분한, 유익한, 사이 좋은, 웰커밍, , 부드러운, 친절한, 

타겟 마케팅과 브랜드 포지셔닝: 리서치

- 시장 포지셔닝과 시각언어 (시각적 단서) - 케일리는 적정 품질

브랜드 혁명: 

문화 브랜딩: 

브랜드 윤리: 




참고 도서: 브랜드 디자인 (캐서린 슬레이드브루킹, 홍디자인,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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