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피술사 Feb 07. 2018

[오사카 카페 1/7]
바보는 출입을 금합니다

오사카 커피 러프넥스(Osaka coffee roughnecks)


박력있고 할말은 하는 카페, 오사카에 위치한 커피 러프넥스 입니다.

"No Stupid People beyond this point"라네요.

멍청한 사람은 오지 말라니 살짝 무서운걸요?:)

"Take out"이 아닌 "Take away"도 눈에 띄네요.

내부는 좁고 긴 편이에요

 테이블이 앞면을 차지하지 않고 주방과 바만 있어서  좁다는 느낌은 들지 않아요

오른쪽에 로스터기가 있고 입구 맞은편에 주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푸드메뉴로 뉴질랜드 미트파이와 핫도그를 취급해요

특이하게 미트파이를 취급하는데 이날은 먹지를 못했네요.

사장님이 뉴질랜드에서 사시다 오셨다네요.

에스프레소와 예가체프를 시켰어요

 에스프레소는 크레마가 많진 않은 편이에요.

드립 커피는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향은 조금 약해요.

정성스럽게 하리오 드립을 보여주셨어요

모자를 쓰고 콧수염을 기르고 있는 분이 오너 바리스타예요.

바에 앉으면 드립 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드립 스탠드는 파이프로 만드셨네요

쓰고 있는 머신은 FAEMA E61 jubile예요.

빨간색에 불 들어오면 정말 이뻐요 공간에 잘 어울렸어요.

주전자로 끓인 물로 핸드드립을 해주세요

물을 직접 끓여서 핸드드립을 해주세요.

물 끓이는 주전자의 모습이 정겹네요.

후지로얄 5키로 로스터기 에요

한국에선 습기 문제 때문에 유리문 근처에 잘 두지 않아요.

그렇지만 여기는 일본이니까요.

생두통과 앞치마에요

앞치마에 써있는 쿠마는 오너바리스타님의 이름이라고 해요.

생두통이 거칠게 놓여있는걸 보니 러프넥이라는 상호가 아깝지 않아요.

오너로스터께서 오사카 커피에 대해 설명중이세요

로스팅 중이신 모습을 운 좋게 찍었어요.

한적한 골목에 위치해 있답니다.

뒤돌아 가는 길에 본 커피 러프넥스는 간판이 작아서 너무 주변과 잘 어울리네요

이제 커피 이야길 해야 될 듯해요


이곳 커피는 부드러워요.

후지로얄 로스터기로 부드러운 맛이라니..

프로밧로스터기라면 이해가 갈 텐데..

직화 로스터기로 반열풍 맛을 낸 거니 그것 역시 실력이겠죠?:)


주소:3 Chome-3-12 Minamihorie, Nishi Ward, 大阪市西区 Osaka Prefecture 550-0015 일본                                                                                                                  

영업시간:오전 8:00~오후 4:45

연락처:+81 6-6586-9182

사이트: 페이스북 @coffeeroughneck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