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독서백일 Sep 05. 2022

9월 5일 그림일기

AI가 그린 그림이 수상했다네요.

드디어 AI가 그린 그림이 대회에서 수상했다고 하는 신문기사가 떴네요.


그래서 저도 디지털로 넘어가서 그림을 그려보고자 했습니다만, 디지털 드로잉의 특성상 사진을 배경으로 깔아놓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을 포기하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런데 아직까지는 그렇게 그리는 그림은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더 진짜 사진처럼 보일 수 있게 만들 수 있겠지만, 그것이 그림 그리는 재미를 나에게 주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더욱이 이런 방식의 그림은 AI가 더 잘 그릴 것 같네요. 나는 틀리더라도 내가 보고 직접 느낀 것을 그리는 그림을 더 좋아하는데 말이죠.


그래도 추세가 디지털이라고 하니 디지털로 조금 더 자주 그려봐야겠습니다. 재미를 찾을 수 있을때까지요.

매거진의 이전글 9월 4일 그림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