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Jun 04. 2024

소니 알파 크리에이터 피드 올리는 전략

소니에서 24.05.29 ~ 24.06.19 기간 동안 "알파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하기 위해 필수로 해야 하는 미션 3가지가 있는데, 그중 2번째 미션은 아래와 같이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야 한다.

소니 알파 크리에이터 1기 필수 미션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올리기만 하면 되니까. 하지만 쉬운 것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자.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내가 "알파 크리에이터에 진심이다"라는 걸 보여줄 수 있을까?


알파 크리에이터 1기 프로그램을 기획한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하라고 했을까?"


홍보가 가장 우선 목표 아닐까? 한 사람이 올리면 그 사람의 팔로워들은 자연스럽게 알파 크리에이터를 접하게 된다. 그렇다면 여기서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한다.


"어떻게 하면 내 팔로워에게 더 잘 보여줄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에는 피드를 올리면 상단에 고정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 최대 3개까지 고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알파 크리에이터 피드를 올리고 다른 피드를 올려도 계속해서 상단에 보여줄 수 있다.


나는 이 3개의 고정 카드를 모두 소니 알파 크리에이터에 바치겠다.


3개 중 하나는 2번 미션의 사진을 올리고 양옆으로 "SONY"와 "a-creator" 문구를 넣어보면 어떨까?


sony 로고와 a-creator 문구를 누끼 따서 1:1 비율로 피드를 만들었다. 이걸 인스타그램 피드 상단에 고정하면 이런 식으로 보이겠구나.



괜찮은데?!


어떻게 올릴지 생각 끝.

다음 생각해야 할 게 있다.


"언제 올릴까?"


6월 19일이 마감이니까 최소 2주 전에는 올려서 더 많이 홍보를 하면 좋을 것 같다. 그렇다면 6월 5일인데, 너무 좋은 날짜다. 다음 날이 빨간 날이다. 추가로 내 팔로워들의 활동 시기를 보면 아침 7시 30분 or 밤 9시 이후에 활동을 많이 하는 것 같다.


언제 올릴지 정해졌다.

- 날짜: 24.06.05 (수)

- 시간: 07:30 or 21시 이후


.

.


완전 전략적이었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