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Jun 05. 2022

어차피 월급은 나올 텐데, 왜 열심히 하세요?

Team Medility

표지 이미지 by YOSIGO 사진전



팀 메딜리티는 매주 금요일마다 회사 문화를 만드는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6번의 세션을 진행했고 매 세션마다 1개, 많으면 2개의 주제로 팀원 모두가 얘기를 한다.


이번 주에는 "동기부여"라는 키워드, "나는 왜 일을 '열심히' 하는가?"를 주제로 세션을 진행했는데, 진행하던 중 상O님의 질문이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열심히 안 해도 어차피 월급은 지급될 텐데, 왜 메딜리티에서 열심히 하세요?"


질문을 듣고 현장에서는 아무 말도 못 했지만, 세션이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질문에 대해 생각했다. 내가 일을 열심히 하는 이유가 뭘까? 일을 '열심히' 하지 않고 '적당히' 해도 월급은 나온다. 질문의 핵심은 왜 일을 '열심히' 하느냐이다. 계속해서 생각하다 보니 내가 열심히 일을 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나는 메딜리티가 내가 속한 "팀(Team)"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열심히 일을 하고 있다. 팀에게 피해를 끼치기 싫고, 팀 안에서 주어진 나의 역할을 잘 해낸다면 팀이 성장할 것이다. 팀이 성장하기 위해서 내가 성장해야 한다면 열심히 안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너무 좋은 질문 덕분에 내가 어떨 때 일을 열심히 할까라는 답을 알 수 있었다. 나는 하나의 팀이라는 생각이 들어야 열심히 한다.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내가 "팀 메딜리티"라는 말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다:)

작가의 이전글 너 내 동료가 돼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