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겁쟁이 May 25. 2023

ep.14 ChatGPT에게 인스타그램에 대해 물어봤다

갑자기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ChatGPT에게 물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을 주로 다루는 계정을 만들었는데, 피드에 사진을 올리면 노출이 많이 안 되는 듯해. 혹시 노출이 많이 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을까?"


질문에 대한 5가지의 답변을 받았다.  

    관련 해시태그 사용  

    다른 계정과 교류  

    지속적으로 게시물 올리기  

    프로필 최적화  

    스토리 활용  

나는 약간의 꼼수를 기대했던 걸까. 정석적인(?) 답변을 받아 약간 실망했지만, 이보다 좋은 방법들이 떠오르진 않았다.


마지막으로 ChatGPT 가 해준 말에 꼼수를 부리지 않고 꾸준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

.

.


[Episode]

ep.15 혼자 여행, 세 번째 사진전

매거진의 이전글 ep.13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활용법 공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