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칸델라이루니 Apr 07. 2020

건강한 몬스테라를 행복하게 키우기

인류의 늘 대세는 건강과 장수와 힐링과 행복이다

몬스테라는 나의 반려식물이다.

몬스테라를 키우면서 내가 이 식물에 주는 것보다 받는 게 더욱더 많다 더욱더 건강한 기운을 받는다고나 할까 사실 생각해보면 인류의 늘 대세인 주제는 건강과 장수와 힐링이다. 인류가 살아있는 한 이것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생활에서부터 의학 과학까지 인류와 뗄 수 없는 건강과 장수와 힐링이 예술에 까지도 영원히 뗼수없을 것이다. 몬스테라는 나의 대세이다. 나는 몬스테라를 키우면서 더욱더 건강해지고 치유받는다. 또 인류에게 건강과 장수와 힐링이 늘 대세인 것처럼 인류는 자주 건강하고 힐링스러운 것을 더욱더 보고 싶어 하고 그것이 인류에게 먹힌다. 그래서 나조차도 건강한 몬스테라를 키우면서 힐링을 받고 늘 건강히 보고 싶어 하는 것 같다. 건강한 것들을 자주 접하고 보다 보면 몸과 마음도 더욱더 건강해진다. 그래서 내가 더욱더 행복하게 살 수 있다. 사실 건강하고 장수하고 힐링하는 목적도 또 다르게 생각하면 내가 다 행복하려고 하는 것이다. 인간에게 행복도 늘 뗄 수가 없는데 다 행복하려고 하는 것이다. 돈을 버는 것도 공부를 열심히 해서 좋은 곳에 취업하려는 것도 좀 더 나은 환경이 되어서 더 건강하게 살고 좋은 것을 몸에 먹으면서 그것이 다 내가 행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류를 단순하게 결론 내어 생각해보면 인류의 늘 대세이자 사랑받는 것은 건강과 장수와 힐링이고 행복이고, 인류는 행복하기 위해서 힘들어도 거의 모든 것을 다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인류의 늘 사랑받기 위해서는 건강히 행복하고 힐링할수 있는 것이어야한다. 그래서 인류의 늘 사랑받기를 원하면 이 점을 늘 생각해보아야 할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조차 당신 인생을 망칠 수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